당신은 진짜 크리스천인가? - 세상의 패턴을 따르지 않는 진짜 크리스천으로 사는 법
진재혁 지음 / 두란노 / 2014년 5월
평점 :
품절


당신은 진짜 크리스천 인가?

 

길을 걸어가다 보면 '도를 아십니까?' 라는 물음을 하는 분들을 종종 만날 때가 있다. 그들은 삶에 있어서 하나의 방향을 제시하려 한다. 하지만 그들이 알려주는 방향은 내가 알고 있는 방향과는 좀 다르다. 우선 그들은 자신이 어떤 존재인지를 정확히 모른다. 난 그들에게 이렇게 물어보고 싶다. '당신은 당신이 누구인지 아시나요?'

 

우리들은 하나님의 모습을 따라 태어난 하나님의 귀한 자녀이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행복하길 원하신다. 그래서 우리에게 귀한 성경 말씀을 주셨다.

이 성경 말씀이라는 것은 실천을 위한 단순한 메시지이다.

 

즉,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에게 주시는 삶의 행동 지침인 것이다. 그것은 가슴을 따뜻하게 하는 이야깃거리가 아니다. 역사적 사건과 문학적인 이야기들이 있지만, 단순히 역사적 사건을 기록한 역사서도 아니고 시와 잠언이 있지만 문학적인 이야기만도 아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에게 그렇게 살라고 주신 것이다. 우리가 순종할 때 그 말씀은 우리의 인생을 변화시킨다.

 

설탕 조금 가지고도 음식 맛을 달게 할 수 있습니다.

비누를 조금 가지고도 내 몸을 깨끗하게 할 수 있습니다.

햇볕을 조금 받고도 새싹이 자라납니다.

조금 남은 몽당 연필로도 책 한 권을 쓸 수 있습니다.

조금 남은 양초로 어둠을 밝힐 수 있습니다.

   

'당신은 진짜 크리스천인가?' 책에 적힌 시이다. 이 시를 읽으면서 조금이라는 것이 큰 힘이 있다는 것을 깨닫는다. 이 조금이라는 것이 바로 우리의 삶을 변화 시키는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변화된 삶을 살고 싶어 한다. 하지만 정작 삶에 있어서 '조금'이라는 노력을 하고 있는가? 우리의 삶에 있어서 조금이라는 것에 큰 힘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가?

그것보다 나 하나쯤은 괜찮아. 라는 생각을 하고 있지는 않은지 물어보고 싶다.

 

나라는 존재는 이 세상에 존재하는 70억이 넘은 사람들 중에 한 명이다. 어떻게 보면 보잘것 없는 존재일 수도 있다. 하지만 나는 특별한 존재이다. 바로 그리스도인이라는 사실때문이다. 누구나 그리스도인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아무나 그리스도인이 되는 것은 아니다. 한살 두살 시간의 흐름에 따라 나이를 먹는다고 어른이 되는 것이 아니다. 어른 다운 생각과 행동이 뒷받침 되었을 때 어른이 되는 것은 아닐까?

나는 리얼 그리스도인이자 참 어른이 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