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고상한 지식 예수 그리스도 - 우리의 첫사랑을 찾아서
존 맥아더 지음, 전의우 옮김 / 두란노 / 2010년 2월
평점 :
품절


가장 고상한 지식, 예수 그리스도

저자의 이름을 보면서 가장 먼저 생각이 난 것이 맥아더 장군이다. 인천상륙작전을 지휘하셨던 장군이 먼저 생각이 나는 것은 왜 일까?
우리의 삶 가운데에서도 인천상륙작전이 필요하다는 것을 느낀다. 획기적인, 누구도 감당하지 못할 일들이 게으르고 나태한 우리들에게 필요한 것 같다. 믿는 우리들에게 그런 인천상륙작전과 같은 것이 바로 예수 그리스도이다.
교회에 가면 많은 목사님들이 첫사랑의 회복을 강조한다. 우리들에게 있어서 과연 첫사랑이라는 것이 무엇이겠는가? 이것 역시도 예수 그리스도이다.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사 독생자를 보내주셨던 것 처럼 그 사랑이 우리에게 있어서 인천상륙작전과 같은 것이고, 첫사랑인 것이다.
책을 읽는 동안 원론적인 이야기들의 반복이 나에게 있어서 크게 와 닿지는 않았다. 이런 이야기들은 어디서나 쉽게 접할 수 있는 부분들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부록으로 첨가되어 있는 소그룹 스터디는 도움이 된다. 물론 이런 부분도 다양한 책들이 많이 나와 있다. 하지만 이런 다양한 질문들 속에서 각기 다른 이야기들을 끌어 낼 수 있다. 난 그런 점이 좋다. 특히 책을 쓴 맥아더 목사님은 칼빈주의적 성향을 갖고 있어서 원론적인 부분에 많이 이야기 하고 있기에 기본적인 밑바탕에 관해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좋다.
이 책을 사람들에게 추천을 한다면 이런 부분에 대해서 강조하고 싶다. 우리가 바라봐야 하는 것이 무엇이고, 어디에 위치해야 하며 꿈꿔야 되는 것이 무엇인지 알 수 있는 책이라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