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 카네기와의 티타임 - 친구를 사귀고 세상을 얻는 인간관계의 결정적 비결
창송 지음, 김수연 옮김, 정쯔 그림, 데일 카네기 / 미다스북스 / 2009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데일카네기와의 티타임

점심을 먹고 난 이후에 따뜻한 차 한잔의 여유를 꿈꾸며 삶을 살아간다. 예전에 투자의 귀재라 칭해지는 워렌 버핏과 함께 하는 점심시간이 엄청난 금액을 지불하고나서야 가능하다는 뉴스를 본 기억이 있다. 위대한 인물들과의 만남은 삶에 있어서 활력소는 물론이고 깨달음을 얻게 만든다.
카네기라는 인물은 많이 들어본 사람이다. 하지만 정작 그 사람이 누구인지는 알지 못했다. 하지만 이 책을 통해서 카네기를 처음 접해 본다. 현대에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자기계발에 관한 시초라 부를만한 인물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삶을 살아가는 가운데에 필요한 처세술을 비롯해 지혜들을 모아 후세 사람들에게 알려주고 있다. 삶이라는 것이 단 한번밖에 없는 것이다 보니 우여곡절도 많고 실수도 많다. 하지만 크게는 역사를 바라보며, 작게는 인물들의 삶을 조명하면서 삶에 있어서 방향성을 찾을 수 있다. 특별히 카네기는 그런 일에 있어서 선구적인 인물이라고 보여진다.
특별히 이 책에서 보여지는 모습들은 생각을 어떻게 가져야 할지, 마음 가짐에 따른 나 자신의 행동 변화를 찾아 볼 수 있었다.
책 구성도 쉬운 그림으로 이해하기 쉽고, 물음을 통한 나 자신의 확신을 갖게 된다. 결론적으로 카네기의 이야기는 확실한 마무리를 가질 수 있게 만들어 준다.

삶이라는 것은 정말 신비로운 것이다. 특별히 관계에 있어서 발생하는 문제들은 정말 예상하기 쉽지 않다. 하지만 나 자신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사느냐에 따라 결과는 달라지는 것 같다. 그리고 이상에 대한 바라봄은 멀리 있지 않고 내 곁에서 시작된다는 사실을 새삼 느껴본다.
작은 습관부터, 가볍게 생각했던 말 한마디 마디가 내 인생에 있어서 큰 변화를 줄 것이다.
그 사실을 잊지 말고 기억해야 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