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 성품 - 치유와 회복이 일어나는 성품 이노베이션
이영숙 지음 / 두란노 / 2007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 성품

누구에게나 한가지 이상의 꿈이 있다. 돈을 많이 벌고 싶다는, 자녀를 갖고 싶다는, 결혼을 하고 싶다는, 세계 정복을 하고 싶다는 등 정말 다양한 꿈들이 우리들 곁에 있다. 나 역시도 꿈을 품고 살아가고 있다. 내가 좋아하는 말 중에 '꿈을 애인 삼고 도전과 데이트하라'라는 말이 있다. 가진 것 없고, 능력도 부족하지만 꿈을 품고 도전 한다면 혹 이루지 못할지라도 그 근처에 가지는 않을까 하는 마음에 이 말을 참 좋아한다.
우연찮게 도서관에서 책을 찾다가 이 책을 보게 되었다. 하얀 표지에 제목만 달랑 적혀 있었다. 무엇보다 하얀 표지가 눈에 띄어서 책을 꺼내 살펴보았다. 읽다보니 내가 꿈꾸고 있는 교육에 대한 좋은 내용들이 많이 들어 있어 결국은 끝까지 다 읽게 되었다. 교육이라는 것은 참 어렵다. 누군가에게 무엇을 가르친다는 사실 자체가 어려운 것이다. 특히 이 책에서 말하고 있는 성품을 가르치는 것은 다른 무엇보다 더 힘들게 느껴진다. 왜냐하면 자신의 살아온 방식을 바꿔야 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난 어렸을 때부터 제대로 된 교육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1차 교육기관이라 할 수 있는 가정에서부터 올바른 교육이 시작되어야 하는 것이다. 책을 읽는 중에 나온 '좋은 나무 성품학교'는 올바른 교육의 실천을 하고자 하는 기관이다. 그래서 홈페이지까지 들어가서 어떤 일을 하는지까지 봤다. 공감이 가는 부분들이 많이 있다. 저자가 쓴 성품에 관한 내용이 어떻게 실천이 되는지 보여주고 있었다.
나는 꿈을 꾼다. 이 책에서 말한 것처럼 배운 성품이 어떻게 사회에 적용되어지는지, 그리고 아이들이 배울 성품을 내가 어떻게 가르칠지 기대한다.
비록 지금은 아이들을 가르칠 공간도, 아이들을 가르칠만한 실력도 없지만, 도전과 데이트 하며 내 가슴속에 있는 꿈을 키우고 키운다면 아이들에게 사랑을 전할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