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행복을 주는 생각 - 4차원의 영성 하나
조용기 지음 / 교회성장연구소 / 2007년 4월
평점 :
품절
행복을 주는 생각
"여호와의 말씀에 내 생각은 너희 생각과 다르며 내 길은 너희 길과 달라서 하늘이 땅보다 높음같이 내 길은 너희 길보다 높으며 내 생각은 너희 생각보다 높으니라" (사 55:8,9)
생각하기 나름이라는 말이 있다. 어떻게 생각하느냐에 따라 달라진다는 것이다. 예전 텔레비전 광고중에 컵 중간만큼 물이 차 있는 컵을 보고 한 사람은 반밖에 안 차있네라고 생각하고, 다른 한 사람은 물이 반이나 차 있네라고 생각한다. 같은 것을 봤지만 어떻게 생각하느냐에 따라 행동도 달라질 것이다. 우리의 일상생활 속에서 이런 일들은 비일비재하다. 나에게 닥쳐온 일이 불행하다고 판단한다면 그 일은 불행한 일일 것이다. 하지만 그 일 뒤에 좋은 일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불행하다고 생각했던 일은 불행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좋은 일도 바뀔 것이다. 그게 바로 생각의 힘이다. 이 책의 저자는 이런 생각의 힘을 강조하다. 강조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생활에서 어떻게 적용해야 할지도 이야기 하고 있다. 자기계발서로 이런 유형의 책들이 많이 나와 있다. 하지만 종교적인 입장에서 하나의 학설<?>로 이렇게 정리한 것은 저자가 처음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 본다.
다른 책들이 말하는 긍정적인 생각의 힘이 본인 스스로 나타난다는 것이 아니라 이 책은 하나님의 생각을 접붙임 하라고 말하고 있다. 과연 하나님이 말하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그 생각을 조금이나마 알 수 있다면 정말 저자가 주장하는 것처럼 생각은 행복만을 주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