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30초 - 하루 30초, 새로운 나로 거듭나는 시간
다나카 우루베 미야코 지음, 김현영 옮김 / 이레 / 2009년 8월
평점 :
절판


1日 30초

하루에 30초라는 시간을 낸다는 것은 쉬운 일이다. 숨 한 번 쉬는 것에도 30초라는 시간이 훌쩍 넘어가고, 밥 한 숟가락 뜨는 것에도 30초라는 시간이 든다. 그만큼 쉽게 소모해 버리는 시간이 30초이고, 가볍게 생각하는 시간이 30초인 것이다. 이 책에서는 30초라는 시간을 유용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책을 읽는 동안 두가지의 배움을 얻었다. 사람들은 긍정적인 생각보다 부정적인 생각을 더 많이 한다. 부정적인 생각들은 쉽게 떨쳐버리지 못한다. 계속 머리속에 맴돌아 결국은 생각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생활에서도 나타나진다. 하지만 이 책에서 말하고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활용하면 부정적인 생각들을 떨쳐 버릴 수 있다. 무엇보다 손목에 고무줄을 달고 다니는 방법이 마음에 든다. 간편하게 적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무의식중에 했던 부정적인 생각들을 고무줄 방법을 통하여 쉽게 떨쳐 버릴 수 있을 것이다. 내 생활에 있어서 바로 적용할 필요가 있는 방법이다.
둘째로 일기 쓰는 것에 관한 이야기이다. 일기는 긍정적인 효과가 많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일기 쓰는 것을 권하고 있다. 하지만 일기 쓰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살아가는 삶이 스펙타클한 인생이 아니기 때문이다. 항상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일기를 반복적으로 쓴다는 것은 그리 재미있는 일은 아닐 것이다. 하지만 이 책에서 말하고 있는 방법대로 하루 동안 내가 어떤 생각을 했고, 어떠한 삶을 살았고, 어떤 삶을 살아갈 것인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만든다면 일기 쓰는 것이 한결 수월해 질 것이다.

하루에 30초라는 시간을 활용해서 지금의 나 자신보다 좀더 발전한 나 자신을 발견할 수 있다면 30초라는 시간이 정말 위대한 시간이 될 것이다. 작은 노력을 통해 큰 열매을 얻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