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비밀 - 참된 사랑을 창조하는 10번의 만남 & 10가지 비밀
애덤 잭슨 지음, 장연 옮김 / 씽크뱅크 / 2009년 2월
평점 :
절판


사랑의 비밀

사람은 사랑받고 싶어한다. 사랑받기 위해 존재하는 것이 사람인 것이다.
이 책을 접했을 때도 사람이 원하는 사랑에 대하여 이야기를 할 줄 알았다. 아니면 ’사랑의 기술’처럼 원론적인 이야기를 할 것이라 생각을 했다. 물론 ’사랑의 비밀’은 사랑에 대해 말하고 있는 책이다. 10가지의 비밀에 대하여 알려주고 있다. 하지만 난 사랑에 대해서 이야기 하는 것보다 책 내용 가운데 나오는 중국 할아버지에 대해 이야기 하려 한다. 

사람들은 행복보다는 행운을 기다린다. 그래서 그 행운을 찾기 위해 행복을 잊어 버리거나 망쳐 버리기 일수이다. 또는 파랑새를 찾아 헤매이다가 파랑새가 바로 내 옆에 있다는 사실을 뒤늦게 깨닫곤 한다.
이 책에서 중국인 할아버지는 우리가 그토록 기다리는 파랑새이자 행운이자 기회로 보여진다. 이 할아버지를 통해 사람들의 삶이 바뀌기 시작했고, 그 바뀌어진 삶은 자신뿐만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에게까지도 영향을 끼쳤다.
주인공을 이끌어준 10명의 사람들 역시 이 할아버지를 통하여 기회를 얻었다. 새로운 계기를 갖게 된 것이다. 

이 책을 읽고자 하는 당신은 무엇을 기다리고 있는가?
사랑의 비밀에 대해서 알고 싶은 것인가?
아니면 중국인 할아버지가 가져다 줄 기회를 생각하고 있는 것인가?
그것도 아니라면 도대체 무엇을 기대하고 이 책을 읽으려 하는 것인가?

내가 이 책을 읽으면서 깨달은 것은 이런 의문보다는 내가 지금 무엇을 하고 있는지 무엇을 해야 되는지를 생각해봐야 한다라는 사실이다.
책에서 말하는 10가지 사랑의 비밀은 결국 내 자신의 문제이고 내 자신만이 해결할 수 있는 것이다.
해결방법은 간단한다.
인정받고 싶은가? 그럼 상대방을 인정하면 된다.
사랑받고 싶은가? 사랑받을 언행을 하면된다. 
그러면 되는 것이다. 하지만 그렇지 못하기에, 그렇게 하는 것이 힘들다고 생각되어지기에 문제가 발생하는 것이다.
이런 것을 ’황금률의 법칙’이라 말한다. 결국 이 책에서 말하는 사랑의 10가지 비밀은 ’황금률의 법칙’이 아닐까 생각이 되어진다. 정말 사랑하고 싶고, 사랑을 받고 싶다면 황금률의 법칙을 따라 삶을 살아보면 될 것이다. 그러면 행운보다는 행복한 삶이 당신 곁에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