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블로그 히어로즈 - 파워 블로거 30인이 말하는 블로그 마케팅 성공 전략 ㅣ AcornLoft
마이클 A. 뱅크스 지음, 최윤석 옮김 / 에이콘출판 / 2008년 7월
평점 :
절판
블로그 히어로즈
블로고 스피어 내에서 수백명에서 수십만명에 이르기까지 많은 독자를 가지고 있는 블로거 30명에 관한 이야기이다.
30명의 대다수가 유명 기업 편집장 혹은 기자이지만 간혹 그와 상관없이 각자의 취미생활이 발전해 전문블로거가 된 경우도 있다.
어떻게 해서 블로거가 되었으며 블로그에 투자하는 시간은 얼마인지, 블로그의 발전을 위해 무엇을 하는지 저자는 물어본다.
아직 한국은 블로그의 개념이 사생활적이고 개인 다이어리로 사용하는 용도가 커서 비공개적이다. 하지만 이들이 말하는 블로그는 개방적이다. 더 많은 링크를 걸고 트래픽이 발생하길 원한다. 그 이유는 많으면 많을수록 광고를 통한 수입이 생기기 때문이다. 반면 많은 독자들이 있어서 광고로 돈을 벌지 않는 이들도 있다. 이들은 독자들과의 교감에만 충실한다. 블로그를 관리하는 것에 있어서도 SEO[검색엔진최적화]를 쓰는 이도 있지만 철저히 컨텐츠로 승부하는 이들도 있다.
다양한 모습을 가진 이들이 새롭게 블로그를 시작하려는 이들에게 똑같이 말하는 것들이 있다.
첫째, 열정이다.
자기가 하고 싶어해야 한다. 재미를 느낄 수 없고, 단지 돈을 벌기 위한 수단으로 블로거가 된다면 성공할 수 없다고 말한다.
둘째, 신뢰이다.
익명성이 보장된다고 욕설과 같은 막말이 판치는 곳에서 상대방에 대한 신뢰와 나에 대한 신뢰 구축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재차 강조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틈생시장을 노려라이다.
남들이 다 하는 것은 주목을 끌지 못한다. 남들과 차별성을 두고 나만의 컨텐츠가 성공의 밑거름이라고 말하고 있다.
나만의 무기를 만들어 신뢰와 열정 속에서 블로그를 시작한다면 누구나 블로그 세상에서 승리자가 도니다고 블로그 히어로즈들은 한 입으로 외치고 있다.
곧 한국 시장도 미국 시장과 비슷한 면모를 가진 블로그 시대가 도래할 것이다. 자신의 세계를 알리고 싶다면, 나보다 먼저 한 걸음 앞선 이들이 어떤 큰 걸음을 옮겼는지 알아보는 것도 좋을 것이란 생각을 한다. 블로그라는 분야에 있어서 이 책은 그 큰 한걸음이라고 보여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