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아침 1분 - 가치 인생을 위한 하루 1분의 좋은 습관
신경하 지음 / 은행나무 / 200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일 아침 1분

하루의 시작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하루의 삶이 달라진다. 기분 좋게 시작을 했다면 혹 나에게 좋지 않은 일이 있어도 '허허허'하며 웃으며 넘길 수 있다. 하지만 기분 좋지 않은 시작이었다면 작은 일에도 짜증과 신경질을 부리며 하루를 보낼 것이다.

매일 아침 1분... 그리 긴 시간이 아니다. 세수를 하고 자리 잠깐 앉아 짧은 이야기 한 편을 읽으며 오늘 하루 어떻게 살아갈지 어떻게 살아가는 것이 유익할지 묵상하는 것도 나 자신 본인의 삶에 있어서 기분 좋은 시작을 하게 만들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예전 텔레비전 광고에서 배려에 관한 광고가 나온 적이 있었다. 길가에 떨어진 신문을 제자리에 넣어주는 일, 이웃에게 밝게 인사하기, 무거운 짐을 들고 계단을 오르는 어르신 짐 옮겨 드리기 등등... 무심코 지나가는 일들이 관심과 배려를 통해 기분 좋은 아침을 시작할 수 있게 만드는 광고 였다. 방금 말한 그 모든 일들이 1분도 채 걸리지 않는 일들이다. 하지만 우리들은 과연 어떤지 되물어 보고 싶다. 바쁜 아침, 짜증이 나는 러시아워...기분 좋은 눈 인사보다는 찡그리는 얼굴이 지금 우리에게 더 많지는 않은지 생각해 보자.
1분도 채 걸리지 않는 짧은 시간을 통해서 기분 좋은 아침을 맞이 할수 있다. 작은 배려를 통해 상대방에게 신나는 하루를 시작하게 할 수 있다.

가볍게 흘려 버릴 수 있는 1분이라는 시간을 통해 저자는 나를 가꿀 수 있다고 말하고 있다.
남을 바꿀 수 있다고 말하고 있다. 나와 남에게 만족을 줄 수 있다고 말하고 있다.
새로운 시작을 하는 그 아침 1분을 통해 비전을 세우고 그 비전의 열매를 얻을 수 있다고 말하고 있다. 힘들고 지치는 순간에 힘이 된다고 말한다. 어두운 세상의 빛으로 밝힐 수 있다 말한다.

수많은 자기계발서들이 넘쳐나고 있다. 어떻게 해야 성공할 수 있고, 무엇을 하면 돈을 많이 벌어 부자가 될 수 있다는 책들이 범람하고 있다. 그 많은 책들보다 이 책 한 권을 통해서 매일 아침 기분 좋은 이야기, 가슴 따뜻하게 하는 이야기, 생각하게 만드는 이야기를 통해 해피한 하루의 시작을 하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