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혼의 때를 위하여 세월을 아끼라
윤석전 지음 / 연세말씀사 / 2004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성전에 들어가 긴 의자에 자리를 잡고 성경을 펴 한장 한장 넘기며 말씀에 귀 기울인다. 영혼의 때를 위하여 세월을 아껴라. 윤석전 목사님의 설교집.
'40대가 되면 자신의 얼굴에 책임을 져라' 라는 말이 있다. 어떻게 살아 왔는지가 얼굴에 나타난다는 말이다. 삶을 어떻게 살아가는 것이 유익한지는 개개인의 사람에 따라 다를 것이다. 하지만 시간을 아낀다는 것은 모두에게 중요한 것이다. 당신의 어떻게 시간을 아껴 책임질 얼굴을 만들고 있는가?
현대의 시간은 일분 일초가 중요하고 귀하다. 오죽하면 재테크라는 말을 넘어 시테크라는 말이 나왔겠는가!! 유명 스포츠 스타가 하루 벌어들이는 돈을 계산하고 CF스타가 움직이는 동작하나에 얼마의 값어치가 나가는지 계산하는 시대인 것이다.
사람들에게 이런 시간이 중요한 이유는 시간이 곧 돈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책에서는 이 시간에 얾매이지 말라고 한다. 즉 돈에 매이지 말라고 한다. 명예도 돈이요, 권력도 돈이요, 모든 것이 돈으로 대변되기 때문이다. 돈에 시간에 얾애이지 말고 하나님께 얾매이는 삶을 살아가라고 권하고 있다. 그것이 더 중요하기 때문이다.
모태 신앙이라 하고 싶은 것을 못한다고 억울해 하지말고, 죽기 직전에 예수 믿으면 되지 않냐고 반문하는 사람들이라면 이 책을 읽어보라. 해답이 나왔으니,
하나님께 매인 삶,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삶, 그것은 하나님이 주신 시간을 아껴 하나님이 주신 지상명령을 수행하는 것이다. 세계 방방 곡곡에 기쁜 소식, 복음을 증거해야 한다. 내 자신이 증인이 되어 선포해야 한다. 세례 요한은 그 일을 감당하기 위해 30년을 보냈고, 단, 6개월 동안 그 일을 감당하였다. 나에게 그리고 당신에게 부여된 시간이 얼마인지 알 수 없다. 지금 당장 숨이 멈출 수도 있다. 일분 일초를 성실히 살아가라. 순간 순간에 최선을 다하자.
숨을 쉰다는 사실에 감사하며 참된 삶을 살아가자.!!
영혼의 때를 위하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