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빠표 영어 구구단 + 파닉스 5단 : 분사 - 알파벳 없이 입으로 익히는 어린이 영어 ㅣ 아빠표 영어 5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18년 8월
평점 :
영어는 더이상 제 2외국어가 아니다. 대한민국 어딜 가도 영어로 표시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영어는 모국어 못지 않게 많이 사용되어 지고 있는 제 2모국어인 셈이다. 하지만 아직도 영어는 멀게만 느껴진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은 돈을 드려 공부하는 것이 영어라는 사실을 아는가? 학원가에서 영어학원은 빠지지 않는다. 어학원, 유학원도 수두룩 빽빽이다. 흔하게 접하지만 어려운 것이 바로 영어인 것이다.

아빠표 영어도 많은 영어 교재중에 하나이다. 하지만 활용도가 높은 책 인거 같다. 우선 세이펜을 활용할 수있다. 영어를 하다보면 발음을 어떻게 해야할지 난감한 경우들이 있는데, 세이펜을 쓰면 그런 어려움을 쉽게 해결 할 수 있다. 게다가 아빠가 자녀를 생각하며 만든 영어책이어서 애틋함이 느껴진다.

아빠의 입장에서 친절한 설명은 자녀들을 가르치는 큰 도움이 된다. 게다가 5단은 분사를 가르치는 부분인데 동사 뒤에 ing를 붙여 진행을 표현하는 것, The와 대명사의 소유격을 익힌다. 또 부록으로 영어 전집에 관련한 조언이 들어 있다. 좋은 책을 선택하는 것이 쉽지 않은데 영어 전집을 고를 때 어떻게 해야하는지 제시해 준다. 그중에 '100만원이 넘어도 잘 활용하면 아깝지 않다.'라는 말이 와 닿았다. 자녀를 가르치는데 돈돈돈 하는 것도 우습지만 정말 아빠의 입장에서 쓴 영어 책이라 영어 공부뿐 아니라 사랑까지도 느껴지는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