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세 300만원 받는 월급쟁이 부동산 부자들
황준석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14년 10월
평점 :
절판


대한민국에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이 어떤 것이 있을까?

돈을 번다는 것 자체가 쉬운 일이 아니다. 그나마 대한민국이라는 곳에서 좀 더 쉽게 돈을 버는 방법이 있다면 그것은 부동산이 아닐까? 많은 사람들이 돈을 벌면 땅을 사는 이유가 근거라 생각이 되어진다.

그러나  부자가 되고 싶은 바람을 갖고 있기에 사람들이 재테크에 관심을 갖는 것이 어제 오늘의 이야기는 아니다. 다만, 과거 방식의 부동산 투자와 주식 및 펀드 등의 인기는 많이 떨어진 것이 사실이다. 그 동안 공유된 수많은 투자 실패와 전문가들의 속임수 및 거짓정보의 난무 등으로 수익에 대한 신뢰가 많이 낮아졌기 때문이다. 그만큼 수익을 내기 쉽지 않은 투자라는 인식이 더 강해졌다. 부동산 경기만 해도 과거에는 되팔기만 해도 수익이 보장되었고 거래 수요도 잦아서 요즘과 같은 ‘하우스 푸어’라는 용어는 존재하지도 않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익성 높은 재테크로 부동산 투자가 각광을 받고 있는 것은 실제로 성공적인 투자를 한 사람들을 쉽게 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요즘 현실에서도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수많은 성공적인 투자 전략이 공유되고 있기 때문이다. 더욱이 부동산 투자라면 큰 투자금액을 필요로 할 듯싶지만, 소자본으로도 투자를 시작할 수 있는 방법도 있기 때문에 관심을 가질만하다.  갭투자가 대표적인 경우이다. 자신이 갖고 있는 소액으로 집을 사는 것이다.


이 책에는 저자인 연금형부동산연구소 소장 황준석 님이 그동안의 경험과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축적한 노하우가 담겨있다. 이를 통해 변화무쌍한 부동산 시장의 흐름 속에서도 매달 월세를 받을 수 있는 성공적인 투자의 길을 안내한다. 무엇보다 투자에 대한 동기부여와 명확한 밑그림을 그려볼 수 있도록 저자가 멘토링했던 실제 투자에 성공한 11명의 성공 사례를 수기로 수록했다. 이들 평범한 사람들이 어떻게 투자를 시작했고 어떤 과정을 거쳐서 성공적으로 수익을 얻을 수 있었는지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분석했다. 또한 투자에 실패한 사례 역시 공유함으로써 주의해야할 점 역시 설명했다.
이 책에는 부동산 투자를 시작하기에 앞서 자신의 부동산 투자 능력을 먼저 파악하고 방향을 잡을 수 있도록 안내한 챕터가 있다. 이 챕터에는 파악한 자신의 단계에 맞는 적절한 조언들이 담겨있다. 이를 통해 한 단계 나아갈 때마다 관련 조언들을 참고한다면 입문자들이나 초보경험자들이 길을 벗어나지 않도록 나침반처럼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이를 바탕으로 부동산 재테크 계획을 세부적으로 세우는 방법을 안내한다. 월세만 받을 것인지, 자신이 실제로 건물을 소유할 것인지에 따른 투자 및 관리 노하우도 별도로 구분하여 설명했다. 또한 투자 전에 꼭 알아두어야 할 부동산 재테크 노하우와 부동산 부자들의 생활습관, 부동산 투자의 허와 실도 공유했다.


이책은 부동산에 전무한 나같은 사람들의 인문서로 좋을 듯 하다.

너무 무겁게 이야기하지 않고, 처음시작에 대한 용기와 두려움을 조금은 실례로 들어 설명하고 있다.

구체적인 방법은 다른 책을 통해 배워야겠지만, 이책을 읽노라면, 나도 한번 연금형 부동산, 즉 월세 받는 부동산에 한번 투자해봐야겠다라는 생각을 하게된다.

구체적인 예는 없지만, 이책은 충분히 다른 금융상품 보다 매력적인 연금형 부동산을 이야기한다.

간단하게 조심해야할 것과 준비하고 실행하는 것들을 다룬다.

부동산은 초기에 목돈이 들어가기에 신중할 필요는 있지만, 도전이 없으면 성공도 없으니, 많은 준비과정을 거쳐 나도 도전해봐야겠다는 생각을 하게된다.

연금이 나를 자유롭게 할 수 없으니, 노후 대비를 해야하지 않을까??

부동산 재테크 책을 조금 더 읽어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