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GO! 독학 운전면허 - 운전면허 필기부터 도로주행까지 이 책 한권으로 완벽 정복
현상철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4년 9월
평점 :

수능 끝나고 대학 입학하기 전의 시간이 운전면허를 취득하기 좋은 시간이라고 들은 적이 있다. 지나오니 그 시간이 좋은 시기라는 것을 알았지만 운전에 생각이 없기도 했고 여차하면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되지라는 생각을 하곤 했다. 지금 생각해보니 장롱면허가 되더라도 운전 면허를 취득하는게 좋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던 도중 《GO! 독학 운전면허》를 보게 되었다.
운전 면허를 취득하기 위해 학원을 등록하기에는 생각보다 지출이 커서 어떻게 해야 하나 생각했었는데 '독학'이라는 책제목이 사로잡았다. 알고 보니 저자는 20년의 운전 강사 경력을 기반으로 유튜브 운전연수 채널 <미남의 운전교실>를 운영한다고 한다.

미남의 뜻이 궁금했는데 운전에 '미'친 '남'자, 미남이었다. 저자의 말을 보니 독학으로도 괜찮겠다라고 생각했던 것이 확신이 들었던 것이 운전 면허를 취득한다고 해서 바로 잘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말이 위로가 되었다. 잘 운전하려는 목적이 아니라 운전 면허증을 취득할 목적이니 이 책이 적합하다고 느꼈다.

사전준비, 장내기능 마스터, 도로주행 마스터, 부록으로 목차가 구성되어있다. 운전면허를 취득하기 위한 방법이 상세하게 나와있었는데 모든 운전 면허 기능 설명에 동영상 강의가 추가되어있어서 책으로는 고개를 갸웃거릴만한 내용도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어 좋았고 집에서 독학으로 연습하는 방법을 상세하게 알려주어서 좋았다.
독학으로 연습하는 경우 여러가지 경우의 수로 알려주었는데 여러 경우의 수가 어떤 식으로 면허증을 취득해야 하는지 도움이 되었다.

독학하려면 장내기능도 중요하지만 도로주행이 난이도 있다고 생각하는데 초보자 입장에서 알찬 내용들이 많아서 보기 좋았다. 특히 시험 시간대 같은 경우 출퇴근이 혼잡하다는 사실은 누구나 알지만 아무 생각없이 출퇴근 시간대에 선택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한 번 더 되짚어 볼 수 있는 내용이어서 도움이 된다.
운전 면허를 아예 취득하지 않는 것과 취득하고나서 장롱 면허로 있는 것은 확연히 다르다는 것을 깨닫고나니 운전 면허를 따고 싶다는 생각이 간절했는데 그런 점에서 유용한 내용이 많은 《GO! 독학 운전면허》가 면허를 딸 수 있도록 이끌어준다고 느꼈다. 자격증 취득을 도전해보고 영상을 같이 보면서 몰랐던 내용들을 익혀봐야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글을 작성했습니다.
#GO독학운전면허 #시원스쿨닷컴 #현상철 #미남의운전교실 #북유럽 #운전 #독학 #면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