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 투자 첫걸음 - 미국회계사가 쉽게 설명해주는
한명호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해외 주식도 간편하게 투자하는 방법이 늘어나고 있지만 어떤 순서로 이루어지는지 어떤 기업을 투자를 해야 실패를 덜 할 수 있는지 궁금해서 이 책을 보게 되었습니다.


미국 주식 투자는 4단계로, 증권사 계좌 개설을 하고 원화 입금 및 환전을 하며 미국주식을 선택하고 주식 매수로 이어진다고 합니다. 이 책은 4단계의 순서를 단계별로 이해하기 쉽고 자세하게 설명한 책인데요. 미국 주식하면 영어는 유창하게 할 줄 알아야 한다는 편견이 있었으나 미국 주식 투자에 있어 가장 큰 비중은 숫자를 활용한 재무분석이기에 알파벳(Ticker를 읽을 수 있어야 하는 이유)만 읽을 줄 알면 된다고 합니다. 


사업모델을 파악하고, 재무정보를 파악하고, 비즈니스 사이클을 파악해서 투자 실행을 하는 4단계 분석을 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책에서는 미국 주식에 투자해야 하는 이유와 재무를 분석하는 방법, 미국 주식의 기초 배경지식을 상세하게 알려줍니다. 뿐만 아니라 필수 소비재, 유틸리티, 헬스케어, 정보기술, 임의소비재, 커뮤니케이션 등 산업별로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있어 첫걸음이라는 제목에 맞게 상세하게 적혀져있어 실제로 어떻게 적용해야 하는지도 알 수 있었습니다.


주식을 사고 파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재무제표를 분석해서 투자하는 것 입니다. 누군가 샀기에 따라서 사는 것이 아니라 올바른 분석으로 공부하여 가치를 매기고 투자하는 것. 이 책은 미국주식 투자 첫걸음이라는 말에 걸맞게 올바르게 공부하고 실천할 수 있는 책으로 미국 주식에 대해 알고 싶었던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