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는 글쓰기로 진정한 나를 만났다 - 인생 2막을 위한 자기계발
정예용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3년 9월
평점 :

평생 직장이라는 개념이 사라지고, 은퇴를 했다고 해서 가정에서의 '쉼'이 아닌 꾸준한 일을 찾는 요즘 시대 은퇴 2막을 글쓰기로 만나게 된 또 다른 사람을 만났다. 바로, 정예용 작가님.
정예용 작가님은 학습지 교사 3년, 보험설계사를 17년간 쉬지 않고 일을 하면서 은퇴하고 글쓰기와 독서를 통해 자신을 찾게 되었다고 한다.
17여년간 꾸준히 한 직장에서 일하기란 힘들다고 생각하는데, 작가님은 적성에도 맞지 않으셨단다. 보험 영업이 외향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어야만 할 수 있다는 사실을 편견을 깨부셨다.
코로나는 누구에게나 직격탄이었다. 건강 면에서도 직격탄을 맞기도 하고, 생계에 있어 직격탄을 맞기도 하고. 보험 설계사 역시 '영업'을 해야 하는 일인 만큼 힘든 시기를 겪으셨지만 처음부터 관둘 생각을 하신 것이 아닌 자가격리라는 어찌 보면 또 다른 전환점을 맞이하여 심심함을 달래기 위해 글쓰기를 시작했고, 그런 모습을 본 남편분이 그만두기를 제안했다고 한다. 어찌 보면 코로나로 인한 자가격리가 작가님께는 크나 큰 기회가 아니었을까. 인생이 달라질 수 있는 기회 말이다.
그리고 가족끼리 각자 새해 목표를 정하고, 달성한 사람에게 회비를 주는 것 또한 작가로서의 삶을 더 빨리 사셨다고 생각한다. 20년에도 책 출간, 21년에도 책 출간, 22년과 23년도 마찬가지로 책 출간이 목표셨다. 21년에 우수한 독후감을 모아 책을 만들어지고 회비 받고, 200페이지 이상의 전자책이나 종이책이라는 조건이 달라졌는데 이러한 구체적인 조건이 있었기에 <나는 글쓰기로 진정한 나를 만났다>라는 책이 출간되지 않았을까 싶다.
책을 보고 있노라면 인생 1막보다 인생 2막을 통해 작가님이 긍정적인 변화를 맞이했다는게 확연하게 느껴진다. 자연스레 그 변화가 이어지길 바라면서 글쓰기를 따라하게 되는 마술이 펼쳐지는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