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뱃살을 빼야 살 수 있습니다 - 내장지방 명의의 내 몸을 살리는 지방간 다이어트 ㅣ 살 수 있습니다 1
구리하라 다케시 지음, 윤지나 옮김 / 서사원 / 2023년 7월
평점 :



내장지방이 많으면 위험하다는 것을 알고, 빼려고 노력함에도 불구하고 나잇살은 잘 빠지지 않는다는 핑계로 살을 빼지 않았더니 이번 건강검진에서도 지방간 소견을 받았다. '내장지방 명의의 내 몸을 살리는 지방간 다이어트'라는 책의 꾸밈말이 시선을 사로잡았다.
책에서는 다이어트 스위치가 켜지지 않았던 이유는 지방간때문이라고 한다. 술을 마시지 않는데도 지방간 위험이 있다는 사실을 진단 후 알게 되었는데, 비알콜성 지방간도 있다고. 책에서도 알콜성 지방간과 비알콜성 지방간에 대해 자세히 나와있다. 또, 피하지방형이냐 내장지방형이냐에 따라서 다이어트 스위치가 빨리 켜지는지 늦게 켜지는지 알려준다.
다이어트 스위치가 켜지는 방법은 간단하다. 양치질로 입안 깨끗하게 하는 것, 다크 초콜릿 먹는 것, 녹차 마시는 것, 당질 살짝 줄이는 것과 가벼운 운동을 하는 것. 녹차가 몸에 좋은 줄은 알았지만 녹차를 어떻게 먹어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알 수 있어서 좋았다. 흔히 잎을 우리고 버리는데, 잎을 먹을 경우 성분의 흡수율이 배로 증가되는 모습을 보고 잎까지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어느 한 프로그램으로 보고 다크 초콜릿 카카오 100% 함량으로 구매해서 먹은 적이 있는데, 100%까지는 아니더라도 카카오 70%이상의 초콜릿을 골라야 하고 나눠서 먹어야 한다고 조언한다. 달콤한 초콜릿만 먹다가 쓰디 쓴 초콜릿맛에 하루에 1번만 섭취했는데 횟수를 늘려봐야겠다.
다이어트스위치를 켜는 방법이 생각보다 실천하기 쉬운 방법이어서 놀랍다. 운동 초보라면 운동이라는 말에도 벅차서 무리하게 계획하다가 작심삼일로 끝나기 마련인데 가벼운 운동이라 하니 부담감이 적었다.
앞으로도 살면서 나잇살이라며 살은 빠지지 않고 지방은 늘텐데 실천하기 쉬운 다섯가지 방법으로 관리해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