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라이프 위너 - 오늘의 나를 뛰어넘는 7가지 기술
최해원(해원칭) 지음 / 미다스북스 / 2023년 7월
평점 :

누구나 더 나은 삶을 원한다. 라이프 위너는 그러한 삶을 살아갈 수 있게 도움을 주는 책이다.
한계는 당신이 만들어내는 허상일 뿐이다.
당신을 단련하고 지켜낼 수 있는 것은 당신뿐이다.
당신 자신과 정직하게 마주하라.
기록이 쌓이면 황금 같은 자산이 된다.
꿈과 목표는 구체적으로 시각화하라.
당신을 돌보고 주변에 감사하라.
실패해도 다시 일어서는 강철 멘탈을 만들어라.
본문을 들어가기 전 7가지의 문장과 함께 기록물들이 시선을 사로잡았다. 과연 저자처럼 될 수 있을까하는 기대감과 함께 책을 보게 되었다.
그 중에서도 저자가 체력을 키우게 된 계기가 지금 체력을 키우고자하는 동기와 같아서 나만 그런 것이 아니구나 하며 위로가 되었는데 저자 또한 운동과 거리가 먼 사람이었고, 체력을 버티지 못해 삶이 질이 떨어졌으며 큰 병은 아니지만 자질구레한 병으로 병원을 갔는데도 병원비만 들고 회복되지 않는다며 운동과 식습관을 개선하기로 했다고 한다.
'체력'하면 무엇으로 체력을 키워야하는지 고민이 많다. 예전에도 들었던 고민이고 지금 또한 체력을 어떻게 길러야하는지 혼동되었는데 체력을 어떻게 키워야하는지 알려주어 도움이 되었다. 저자의 건강검진 자료라든가, 어떤 운동을 하는지 찍은 사진 등 자료가 풍부해서 이번에야 말로 진짜 체력을 기를 수 있겠다는 확신이 들었다.
흔히 작심삼일로 끝나는 경우가 많은데 저자가 작심삼일로 쓴 다이어리와 열심히 쓴 다이어리를 같이 보여준 사진이 인상적이었다. 작심삼일로 쓰더라도 꾸준히만 하면 습관이 되어 비는 틈없이 꾸준히 쓸 수 있을거란 생각도 들었다.
저자 또한 기록의 중요성을 자세히 설명하고 있는데 기록 습관을 통해 시간을 관리하고, 목표를 달성하고, 마인드셋한다고 한다. 또 기록으로 인해 새로운 기회를 잡는 내용이 있어서 인상적이었다.
처음부터 저자가 라이프 위너의 삶을 살았더라면 이만큼 공감을 하지 못했을거란 생각이 든다. 구체적인 실천방법을 제시해주어 도움이 많이 되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