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지금 부자가 되어가는 중입니다
서희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3년 7월
평점 :
품절



부에 대한 열망은 사그라지지 않고, 이 책 또한 부자가 되어가는 중이라는 현재진행형 제목이어서 이 책을 읽어보게 되었습니다.


《나는 지금 부자가 되어가는 중입니다》는 총 5장으로, 당신이 부자가 아닌 이유를 설명하고 부자가 되기로 결심한 내용을 알려주며 돈그릇을 키우는 방법과 경제적 자유를 이루기 위해 실천법, 돈공부에 대한 이야기를 합니다.



P41. 나는 돈을 버는 것에 대한 책임을 전적으로 가져본 적이 없었다. 그리고 그 책임을 가져야 하는 시기에도 이를 신랑에게 전가해버렸다. 내게 주어진 책임은 회피한 채, 그대로 편안한 현실에 안주하며 살기로 '선택'해온 것이다.



저자는 결혼과 동시에 전업 주부가 되고, 경력 단절 여성에서 취업보다 쇼핑몰 창업을 통해 소비자가 아닌 생산자 입장에서 돈을 벌어들였습니다. 그러한 마음을 가지기 전, 저자의 돈에 대한 마인드가 엿볼 수 있는 문장이어서 공감되었습니다. 주부가 아니더라도 현재의 삶만 사는 직장인이라면 공감하는 문장이 아닐까 싶습니다.


저자는 돈 공부의 필요성을 느낀 것은 쇼핑몰을 시작하면서부터라고 합니다. '돈을 버는 방법'이라는 생각을 하였지만 지금은 '돈을 잃지 않는 방법'이라는 두가지 의미가 모두 담겨져있다고 생각한다고 하는데요. 저자의 경험담이 왜 돈공부를 해야하는지 중요성을 깨닫게 해주었습니다.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어느순간부터 소확행이라는 단어가 생기면서 일상속에서 소소한 행복을 누리는 것이 좋았는데 이 책에서는 소소한 행복과 이별하라고 말합니다. 현실에 만족하는 습관은 돈그릇이 커지는 것, 부자가 되는 길을 방해한다는 이유였는데요. 요가 수업이라는 수업을 통해 같이 다녔던 수강생들은 어떤 길을 가는지 알려줌으로서 소확행에 만족하면 안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부자가 되어간다며 노하우를 아낌없이 알려줍니다. 책을 읽으면서 저자의 경험담과 노하우를 배우며 자연스레 부자가 되어가는 길을 같이 걸어가는 기분이 듭니다. 저자가 부자가 되어가는 것처럼, 같이 걸어가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