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명을 뛰어넘는 힘 - 포기하는 사람에서 끝까지 해내는 사람으로
안도 주코 지음, 오시연 옮김 / 유노책주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야 가차라는 말을 아시나요? 이 책을 통해서 알게 되었는데 한국의 흙수저와 비슷한 개념으로 부모 뽑기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2021년 신조어 유행어 대상 상위 10위안에 들었다는 이 용어, 부모를 뜻하는 오야와 뽑기게임을 뜻하는 가차가 합쳐진 신조어라고 하는데요. 단어뜻이 명확해서인지 흙수저보다 와닿았습니다. 프롤로그에서 잘되는 사람은 재능 덕, 못 되는 사람은 유전탓이라고 하는데요. 한때나마 그렇게 생각했던 터라 더욱 몰입하며 읽었던 것 같습니다.


이 책은 5개의 챕터로 유전에 대해, 한계에 갇혔을 때, 나의 가능성과 가치, 성장에 관련하여 이야기합니다.


태생이란 유전과 가정환경이 합친 것이고 지적능력과 학력의 경우 양쪽을 더하면 80~90퍼센트에 이른다고 합니다. 자기 의지나 교육, 정책으로 통제할 수 있는 것은 나머지 10퍼센트라고 하는데요. 저자는 이 책을 통해 긍정감과 스스로 꿈을 꿀 수 있는 희망을 찾길 바랬다고 합니다.


한때 타고난 재능을 보며 부러워 했던 적이 있고 무엇을 잘하는지 내 안의 재능에 대해 고민을 한 적이 있었는데, 물론 지금도 재능에 대해 고민을 하고 있었지만 유전에 대해 과학적으로 증명된 연구 결과들을 보며 유전이 아닌 환경에 대한 영향이 컸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유전에 대한 잘못된 편견을 잡아주고 긍정적으로 살게 하여 내일을 더 나은 일상으로 만들어주는,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것을 줄여주어 도움이 되었습니다.


#운명을뛰어넘는힘 #안도주코 #유노책주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