엣지 - 한 끗의 차이를 만드는 내 안의 힘
로라 후앙 지음, 이윤진 옮김 / 세계사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P8. 자신의 가치를 제대로 전달하여 불리한 상황을 개선하고(E), 나를 평가하거나 나에 대한 편견을 가진 사람들에게 진정한 기쁨을 선사함으로써(D), 타인 스스로 나에 대한 생각을 바꾸고 편견을 없애도록 이끄는(G) 것을 가리킨다. 마지막으로 이 모든 것을 쌓아나가기 위해 나 자신에 대해 올바르고 이해하고 거짓 없이 스스로를 내보이면서, 자신이 택한 길을 가기 위해 꾸준히 노력(E)하는 자세가 필요하다는 것이 엣지의 핵심 개념이다.


P66. 강점과 약점을 모두 발견하고 정확히 집어낼 때 내 엣지가 어디에 있는지 파악할 수 있다. 어디에서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고 없는지도 알 수 있다. 


P116. 제약은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을 제한하고 통제한다. 그러나 제약은 피할 수 없는 삶의 일부분이므로 우리는 이를 외면하기보다 오히려 찾아내고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우리는 제약의 가치를 인식하지 못하지만 사실 살아가는 데 여러 면에서 제약은 필요한 것이다.



표지의 한끗의 차이를 만드는 내 안의 힘이라는 문구가 이 책을 보게 된 이유였다. 내 안에 한끗의 차이를 만들 수 있는 힘이 있을까 하며.


총 4부로 이루어져있는데 1부에서는 엣지를 통해 상황을 개선하는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하고, 전하려는 가치를 타인에게 손쉽게 설명하고 인식하는 도구를 공유하며 제약을 기회로 뒤집은 사례를 이야기한다. 2부에서는 사람들을 기쁘게 하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며 왜 중요한지를 설명한다. 3부에서는 자신이 처한 맥락에서 자율성을 발휘하는 법을, 4부에서는 수고와 노력이 어떻게 자신의 엣지를 강화하는지 알려준다.


책에서는 13가지의 원칙을 알려준다. 내 앞을 가로막는 세상의 편견이 무엇인지 먼저 파악하고, 모든 것을 다하지 마는 것. 기본기를 다르게 사용하려면 남들이 가지 않는 곳으로 가서 경험을 쌓는 것 등 이 원칙들은 엣지를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책에서는 잘 알려진 인물의 소개대신 평범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일상 속에서 접할 수 있는 인물이기에 이 책이 현실감있게 다가왔다. 이 책은 즉각적인 방법을 알려주지 않지만 엣지를 어떻게 만들어야하는지를 알려준다. 


엣지 EDGE. 이제는 무엇인지 알았으니 실천해야할 때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