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지적 부자시점 - 세계 최고의 부자 폴 게티가 직접 쓴 일 · 투자 · 부의 대원칙
J. 폴 게티 지음, 황선영 옮김 / 세종(세종서적)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중에 많은 재테크 서적이 있다. 그 책들을 보는 이유는 노후를 대비하기 위해서이기도 하고, 돈에 휘둘리는 삶을 살지 않기 위해서 한 권씩 읽어본다. "전지적 부자시점" 지은이는 어떤 이길래 전지적 부자시점이 책 제목일까 하는 궁금증에 읽어보았다. 지은이 J. 폴 게티는 1966년 기네스북에서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으로 선정되었다고 한다. 가장 부유한 사람이 돈 버는 방법을 모른다면 누가 돈 버는 방법을 알 수 있을까? 현실적인 조언이 가득할 것 같았다.


저자가 살아온 시대와 지금 이 시대는 다르다. 첫 시작은 지은이가 어떻게 돈을 벌었는지부터 말한다. 석유관련 사업을 이야기했는데 여기서 사업자의 마인드를 배울 수 있었다. 


많은 부분이 배울점이 많았지만, 요즘 습관에 대해 생각하고 있어서인지 습관관련한 내용이 눈에 들어왔다. "습관이 나를 통제했다" 라는 말이 명언처럼 느껴졌다. 누구한테나 습관은 있고 좋은 습관은 계속 하려고 노력하고 나쁜 습관을 고치려한다. 습관을 고치기 쉽지 않은데, 내가 습관을 통제하는 것이 아닌 '습관이 나를 통제한다'는 부분이 왜이리 와닿는지. 다시 나쁜 습관을 고치도록 노력해보려 한다.


"하지만 세상이 말하는 고정관념을 믿는 사람들은 성공하기 매우 어렵다고 강조하고 싶다."

세상이 원하는대로, 여태껏 고정관념에 살았는데 달라지고자 책을 읽기 시작했다. 이 책은 플레이보이지에 연재한 내용인데 젊은 임원과 대학생이 읽는 잡지여서 선택했다고 한다. 미래의 사업가, 비지니스 리더가 될 사람들이라 말하며 말이다. 이 책의 나온 내용을 바탕으로 변화하도록 노력해봐야겠다.



#전지적부자시점

#J폴게티

#세종서적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