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버는 사람은 단순하게 생각합니다 - 복잡한 주식을 이기는 단순한 투자 책
한주주(한아름) 지음 / 헤리티지북스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돈 버는 사람은 단순하게 생각합니다

시중에는 수많은 돈 버는 방법들이 있다. 그 중, 주식도 누군가에게는 기회의 장이 아닐까 싶다. 멋모르고 투자하다가 원금은 커녕 손실만 볼 때도 많고 소위 물렸다며 원금이 생각나서 팔지도 못한다. 막상 수익이 날 때에도 언제 팔아야하는지 모르겠다. 언제 주식을 사고 팔아야 하는지 수많은 정보들은 많지만 지속적으로 실천 가능한 방법이 어디 없을까.

이 책의 저자는 탕진잼에 빠져 마이너스 통장에 손을 대고 카드 대금을 갚지 못하고 엄마 찬스로 급한대로 불을 껐는데 이는잘못된 것을 깨달았을 때 실행력 좋게 적금을 들었지만 마이너스통장의 존재를 생각하지 못하는 등 맨땅에 헤딩하듯 경제적 현실 감각을 찾아갔다고 한다.

저자가 말하길, 이 책은 변동성 높은 주식시장에서 방황하는 투자자들을 위한 돈과 멘탈을 잃지 않는 우아한 투자 가이드북이라고 설명한다.

1장에서는 전형적으로 주식을 알지 못한 상태에서 주식 투자를 하게되면 발생하는 일들에 대해 설명한다.


P73. 가장 중요한 것은 '상승도 하락도 영원하지 않다'는 것이다. 이 점을 생각하며 스스로 종목을 선택하고 무리하게 확장하지 않는다면, 비교적 안정적인 장기 투자를 이어갈 수 있을 것이다.


어떤 종목이라도 확실하게 단정지어서 이야기 할 수 없기에 와닿았다.

저자는 주식만 투자했던 것이 아니라 부동산 책들에 자극을 받아 갭투자를 하려 하였지만 실패로 마무리했다. 저자의 경험이 부동산과 주식 둘 중 어느 성향에 맞는지 독자에게 간접적으로 도움을 준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을 잘 아는 것이라 말하며 마무리는 실제 투자자와 주고받은 문답이 적혀져있는데 해당하는 사례가 있어 도움이 되었다.

빠르게 수익률을 올리는 방법이 써있지는 않다. 지속 가능한 투자방법을 제시하여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려주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