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가자격증 중 하나인 공인중개사. 합격한 분의 후기를 들어보고 생각보다 어렵지 않다는 말에 도전하고 싶었으나 서점에 가서 공인중개사 교재를 보니 방대한 분량에 끝까지 다 공부할 수 있을까? 하는 마음이 들었다.
2023년 제 34회 공인중개사 시험일정을 확인해보니 1차와 2차 동일하게 접수하고 시험을 보는데 8월 7일부터 11일까지 접수 후 10월 28일에 시험을 본다. 1월이 지났지만 아직 수험기간이 많이 남아있어 할 수 있겠다는 확신이 섰다.
수많은 공인중개사 교재 중 어떤 것을 선택할까 하다 눈에 듼 것은 『2023 EBS 랜드하나 공인중개사 전원합격 올인원 1차 민법 및 민사특별법』이었다. 랜드하나를 선택한 이유는 수험서로 생각하기엔 부담이 적은 양이었고 공인중개사 무료인강이 있다는 점이 컸다.
민법 및 민사특별법은 공인중개사 1차 시험 과목으로 민법총칙과 문권법, 계약법, 민사특별법 4개의 파트로 이루어져있다.
목차를 보면 별으로 난이도가 표시되어있어 어떤 부분이 중요한 것인지 알 수 있고 공인중개사 전원합격 올인원이라는 말에 맞게 시험에 꼭 필요한 이론과 문제를 모아 꼭 필요한 공부만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기출로 중요도를 파악하여 학습 포인트가 어떤 것인지 알려주고, 최다 출제 문제와 해설, 대표 기출문제 및 출제 예상문제, 기출을 분석한 핵심내용이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공부가 되지 않을까 싶다.
공인중개사 전원합격 올인원 교재는 재수생 최적화 교재라고 한다. 그렇지만 이론과정 후 정리가 필요한 수험생이나 많은 교재가 부담스러운 수험생, 일이나 가사 등으로 공부시간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수험생에게 추천한다고 한다. 필요한 내용만 단권화하여 가지고 다니기에도 부담스럽지 않은 랜드하나 전원합격 올인원 교재여서 알차게 공부할 수 있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