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어린이 세계지식 여행
이아연 지음 / 북네스트 / 2022년 10월
평점 :

요즘은 쉽게 다른 나라의 일상과 문화를 엿 볼 수 있다. 각 나라별 문화와 일상 역시 다르다보니 아이 입장에서는 궁금한 점이 많다. 그런데 아이 눈높이선에서 설명을 하라고 한다면 대략적으로는 알겠는데 설명을 하지 못하거나 깊게 생각해보지 않은 내용이라 답변을 못하는 경우가 있다.
이 책 <어린이 세계지식 여행>에서는 어린이가 해외 각국을 보며 궁금증이 생길 만한 질문에 대해 답을 주고 있다. 유럽 및 아메리카, 중동 및 아프리카, 아시아, 세계 공통으로 나뉘어 해당 나라에만 국한된 질문도 있고 특정 나라가 아닌 전세계적인 질문이 있어 흥미롭거나 생각할만한 주제들이 많았다.
그 중, 두 가지만 살펴본다면 신분제가 있는 인도는 민주주의 국가라는 것. 인도라는 나라에 깊이 생각해보지 않았지만 민주주의 국가인데 신분제가 있다는 점이 흥미로웠고 인도인이 아닌 해외에서 온 외국인들은 등급을 메길 수 없어 가장 천민으로 분류되는 파라라고 한다. 그렇지만 관광객이 많이 찾는 여행지라서 천민 취급은 하지 않는다고. 그 나라를 가지 않아도 해당 나라에 대해 자세하게 알게 되는 점이 좋았다.
또, 핵무기 관련해서도 책에서 나오는데 분단국가로 북한의 미사일 및 핵무기에 대한 내용이 흔하게 뉴스에 나와 핵이라는 것에 익숙하게 느껴질 수도 있는데 경각심을 주는 내용이라 질문이 알차다고 느꼈다.
중요한 내용은 글자에 색과 글자크기를 키워 강조했는데 어떤 내용을 어린이가 알아야하는가에 알 수 있어 요점을 쏙쏙 알 수 있다.
세계에 대한 지식들을 어린이 눈높이로 알려주어 생각의 사고를 넓혀주는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