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Hackers Grammar Smart (해커스 그래머 스마트) Starter - Smart, Useful, and Essential Grammar, with Workbook ㅣ 해커스 그래머 스마트
해커스어학연구소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22년 1월
평점 :
해커스에서 그래머 스마트 시리즈로 영어 문법책이 나왔다. Hackers Grammar Smart Starter는 예비 중~중1이라고 서점에서는 표기되어 있으나, 책 뒷면에 보면 초등학교 5학년부터 6학년, 중학교 1학년 대상이라고 한다. 예비 중이라고 하니 6학년을 뜻하는 줄 알았는데 5학년부터라니 빠르다고 느꼈다.
이 책에서는 영어 단어의 8가지 종류에 대해서 설명하고 각각의 챕터별로 명사와 대명사, be동사와 일반동사, 형용사와 부사, 현재진행시제와 미래시제, 조동사, 동사의 종류, 전치사, 접속사, 문장의 종류에 대해 구성되어있다.
마지막에는 불규칙 동사 변화표와 문법 인덱스가 있는데 이 부분도 알차다고 느꼈다. 사실 불규칙 동사같은 경우 헷갈리기 마련인데 별도로 부록처럼 구성되어있어 좋았고 문법 인덱스 또한 starter에서 어떤 부분을 배우고 어떤 부분을 배우지 않는가에 대해 알 수 있어 좋았다. 조동사가 챕터에 구성되어있다고 다 배우는 것이 아니었고 시제또한 전부 배우는 것이 아니었다. 또, 수동태와 부정사에 대해서나 관계사나 가정법 등 이 책에서는 나와있지 않는 문법을 어느 단계에서 배우는지 알 수 있다는 점이 크나 큰 장점으로 다가왔다.
개념 설명 뒤 문제풀이가 있어 학습에 도움이 되었고 추가로 워크북이 있어 충분히 문제를 풀어볼 수 있다. 챕터 테스트에서는 다소 심화된 문제가 있어 난이도에 따라 문제를 풀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 않나 싶다. 문법에 국한되지 않고 영어 어휘도 배울 수 있다.
추가자료로 서술형 대비 영작/해석 워크시트와 불규칙 동사 테스트, 예문/문제 해석, 단어 리스트와 단어 테스트, 단어 암기 MP3를 해커스북 홈페이지 연결로 이어지는 QR코드로 제공한다. 주관적으로는 중학생이나 중학교로 올라가는 방학 사이에 공부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출판사를 통해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