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브라이언 트레이시 성공의 지도 - 세계적인 성공학 거장이 말하는 일의 태도, 삶의 지혜
브라이언 트레이시 지음, 정미나 옮김 / 갤리온 / 2022년 5월
평점 :

브라이언 트레이시를 처음 들어본 사람도 있고 익숙한 분들도 있을텐데 간략하게 설명하면, 그는 22개의 직업을 전전한 후에 22살에 방문판매원일을 하며 목표를 세우고 그 이후 인생이 달라졌다고 한다.
어찌보면 이 책의 일부 내용은 우리가 다 아는 내용들이다. 다만, 실천을 하지 못할 뿐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책을 읽어야 하는 이유는 알지만 실천하지 못하는 방해요소들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려준다.
누구나 처음부터 잘하는 사람은 없다. 라는 말은 익숙한 말이다. 그러나 그 일을 익숙하게 잘하게 되느냐와 잘 못하게 되는사람은 분명하게 갈린다.
이 책의 저자 브라이언 트레이시도 처음부터 방문판매일을 잘한 것이 아니었고, 잘 나가는 한 영업사원에게 조언을 구하며 일을 잘하게 된다.
이 책에서는 저자의 경험담이 곁들여져있었는데, '나는 내가 좋아'라는 말처럼 긍정적인 말들이 자존감을 세워주고 인생을 바뀐 청년의 이야기도 들려준다.
모든일에 80/20 법칙 적용하기, 핵심적 기술 업그레이드하기 등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방법을 알려주고 자기단련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려주는 책.
저자는 자녀교육에 대해서도 이 책에서 서술했는데, 본받을점이 많았다. 이 책의 내용을 토대로 단단해져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