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밀레니얼 세대가 돈 버는 법 - 프리랜서 5년 차가 알려주는 ‘내 일 찾기’ 프로젝트
고아라 지음 / SISO / 2022년 3월
평점 :

밀레니얼 세대가 낯익지만 구체적으로 알기위해서 검색해보니 1980년대 초부터 2000년대 초 사이에 출생한 세대라고 합니다. 흔히 세대차이라는 말이 있듯, 그 시대의 사람들이 생각하는 바는 다릅니다. 이 책, 《밀레니얼 세대가 돈 버는 법》은 밀레니얼 세대가 직장과 일에 대한 의미를 생각하고 돈을 버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4개의 파트로 나뉘어 설명하는 이 책은 목차를 본다면
PART 1. 드디어 회사를 때려쳤다
저자가 회사를 그만둔 이유와 어떠한 삶을 사는지 고민하고 답을 내는 과정을 얘기합니다.
PART 2. 회사 밖에서 다시 시작
자신의 강점을 찾고 아이템으로 접목시키는 과정을 소개합니다.
PART 3. 헤매는 만큼 성장한다
1인 기업을 할 때 마주하게 될 마인드에 대해 말합니다.
PART 4. 날고 기는 사람들과 경쟁하지
나만의 아이템을 브랜드화, 차별화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저자가 왜 퇴사를 하였는지 그 이유를 보았을 때 많이 공감되었습니다. 아마 수많은 밀레니얼 세대가 고민할 수도 있겠다라는 생각도 들었고요. 이 책의 저자도 문득 드는 생각으로 고민합니다.
"그동안 회사에서 충분한 배움을 얻었니?"
"그러면 나는 왜 여기있는거지? 돈을 벌기 위해서? 돈을 버는 네 자신이 행복하다고 생각하는거니?"
저자가 문득 든 생각은 이러한 내용이었고, 퇴사를 결심한 가장 큰 계기는 상사의 지친 모습이 미래의 내 모습일 수도 있겠다고 느꼈다고 합니다.
이 책은 저자가 퇴사 후 1인 기업으로 퇴사후 어떻게 돈을 버는지 알려주지만 1장이 크게 와닿더라고요. 그래서 그 이후의 파트, '내 일'을 찾는 과정에 대해 집중하며 보았던것 같습니다.
취업준비생일 때에는 취업을 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지만 막상 취업을 한다면 회의감이 들 때가 많습니다. 한 번씩 그런 느낌이 들 때 이 책을 본다면 미래를 위한 선택지가 더 늘어나리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