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그래서 해내는 능력 - 뭐든지 가뿐하게 해낼 수 있는 MZ세대를 위한 To Do List
손동휘 지음 / 라온북 / 2022년 2월
평점 :

저자는 '잘 살고 싶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는 청춘들', '도전을 두려워하는 사람들', '도전과 목표를 끝까지 해내지 못하고 자주 포기하는 사람들'등에게 이 책을 권하고 싶다고 말한다.
프롤로그에서부터 이 책은 저자가 어떤 독자를 위해 책을 출간했는지 알려주고 있다.
이 책은 4장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1장은 해낼 수 있는 능력을 위한 마인드, 2장은 저자가 겪은 경험담을 바탕으로 장애물과 어려움을 어떻게 돌파했는지, 3장은 어떠한 것을 갖춰야 하는지 얘기를 한다. 4장은 미래에 도전하는 우리들이라는 주제로 말한다.
그래서 해내는 능력에는 선행 조건이 있다. 해내고 싶다고 마음을 먹을 때에에는 일단 '해봐야'한다는 것. 그래저 저자는 생각만 하면서 하루하루 계획을 세우지 말고 사소한 것부터라도 시작하는 것을 권한다고 한다. 나는 안돼 하며 지레짐작하며 포기하는 것과 일단 해서 경험하는 것은 큰 차이가 있다. 지레짐작하며 포기했던 것이 의외로 내게 적성이 맞는 것일 수도 있으니 말이다.
3장에서는 어떻게 그러한 능력이 생기는지 조언한다. 첫 번째로는 결핍. 간절한 마음이야말로 장애물을 돌파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어줄 것이라 한다. 무언가를 위해 간절한 마음이 든 적이 있는지 곰곰히 생각해보니 무난한 삶을 살아왔다고 느꼈다.
인생은 일직선처럼 곧은 길만 가지 않는다. 때로는 가시밭길처럼 느껴질 때에도 있어 고비와 역경이 존재한다. 그럴때마다 어떻게 헤쳐나갈 것인가. 이 책은 그 해답을 찾는 것에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