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자의 게임에서 승자가 되는 법 - 내 돈을 지키는 성공 투자 전략, 최신 개정증보판
찰스 D. 엘리스 지음, 이혜경.방영호 옮김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패자의 게임에서 승자가 되는 법


<패자의 게임에서 승자가 되는 법>의 초판은 1985년 처음 출간된 이후 전세계 투자자들의 필독서로 자리잡았다고 합니다. 이 책은 앨리스의 8번째 개정판을 텍스트삼아 번역한 책이라고 하는데요.


초판이 발행되었을 때부터 투자자들의 필독서가 된 책에 8번째 개정판이 나올정도로 많은 사람들에게 널리 읽혀졌을 책으로 생각한다면 더욱 더 이 책이 궁금해지더라고요.


저자는 전 세계 훌륭한 실무자들과 전문 이론가들에게 투자를 배운 지난 50여 년 동안 성공적인 투자원칙을 가능한 있는 그대로 모으고 쉽게 설명하고자 노력해왔다고 합니다. 책 한 권만 읽었을 뿐인데 한 사람의 50년간 배운 노력이 고스란히 있다는 것에 내용의 절반만 알고 실천하더라도 좋을 것았는데요.


5개의 파트로 나뉘어 시장의 위험성, 리스크, 안목, 투자 등에 대해 설명하는데 주관적으로 개인 투자자가 참고할만한 투자 10계명이 눈에 띄더라고요. 초보자들이 알기 쉽게 나열되어있어 읽기 좋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인간이 스스로 피해를 발생시키는 경향을 행동경제학 연구자들이 정리한 내용을 보면 자만했음을 깨닫게 되더라고요. 그 중 '우리는 통제하고 있다는 환상에 빠져 나쁜 사태가 벌어질 확률을 과소평가한다. 특히 너무나도 나쁜 사태 말이다'라는 말은 요즘 너무 공감되는 말이어서 아직도 기억이 납니다.


책을 읽다보니 개정판이 여러번 나올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았는지 이해가 될 정도로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 안목을 길러주게 만들더라고요. 마지막에 부록으로 추천도서가 있는데 해당 내용에 대해 우리나라로 책이 옮겨졌는지 찾아봐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