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는 오늘도 부동산에서 자유를 산다
너우리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1년 10월
평점 :
나는 오늘도 부동산에서 자유를 산다
부동산 투자로 부자의 삶을 선택한 너 과장의 지속가능한 투자 시스템 만들기
너우리 저 | 한스미디어 | 2021년 10월 06일
저자는 평범한 30대 직장인으로, 첫 아파트로 투자 실패를 경험하고 300권 이상의 책을 정독하며 투자 이론을 습득한 뒤 부동산 투자를 했다고 한다. 5,000만원의 종잣돈으로 짧은 기간 30년치 연봉에 달하는 수익을 일굴 수 있었다고 한다.
이 책은 크게 다섯개의 파트로 나뉘어 설명한다.
PART 01 지금도 시장에는 기회가 존재한다
PART 02 당신은 투자할 준비가 되어 있는가
PART 03 꾸준함으로 얻은 투자 노하우
PART 04 현실감 넘치는 실전! 부동산 소액투자 이야기
PART 05 부동산 투자의 승률을 높이는 빅데이터 활용법
뉴스에는 집값상승이라는 말밖에 보이지 않고, 매번 고점이라고 한다. 그래서 투자하기 망설여지는데 저자는 지금도 시장에는 기회는 존재한다며 2019년에도 꼭지라고 하였다고 한다.
저자가 말하는 부동산 공부를 하기 전 반드시 알아야 하는 투자 원칙이 5가지가 있었는데, 실거주가 아닌 투자 경험과 인사이트를 키우는 투자를 선호한다면 최소한의 금액으로 월세 또는 전세에 거주하며 부동산 투자를 이어가는 것을 추천한다고 했을 때 어떠한 이유로 추천하는지 궁금했는데, 저자가 직접 활용한 방법을 적은 시드머니로 투자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대부분이어서 그렇다고 한다.
이 책을 보면서 자료가 탄탄함을 알 수 있었는데, 1만원에 대한 일반인과 투자자의 생각차이를 처음 보고 놀랐다. 10,000원을 한장 들고 시장을 가서 장보기를 하거나 무언가를 사려고 했을 때 만원은 큰돈이 아니다. 이 책에서는 만원을 사용하기 전과 사용후 생각차이를 알려주는데 사용 전 생각차이는 이렇다.
만원을 사용하기 전
[일반인] 이걸로 뭘 하지?
[투자자] 투자금이 생겼다!
단 돈 만원으로 투자금을 생각할 수 있을까하며 자료만 보고 의아했는데 왜 만원으로 투자금이 될 수 있는지 자세한 설명으로 돈에 관한 개념도 재정립되었다.
부동산중개소라고하면 집을 사거나 파는 사람들의 방문하는 곳이라고 생각하기 쉽다. 막상 방문한다 하여도 어떤 질문 위주로 질문할 것인지 막막하기 쉬운데 책에서 저자가 부동산중개소 방문시 하는 주요 질문들이 있어서 이 질문을 토대로 기억하면서 방문한다면 얻어갈 내용이 많아보였다.
투자할 액수가 많다면 좋은 일이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가 많다. 그래서 소액으로 투자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소액이라는 것이 참 어렵다. 상대적으로 어느정도 부를 가졌냐에 따라 생각하는 소액의 기준은 다르다. 저자가 말하기를, 소액의 기준은 없다고 한다. 그러면서 부동산 소액투자란 보유한 최소한의 금액으로 최대한의 수익을 달성하기 위한 투자전략이라고 말한다. 금액을 정했을 때 두 가지 매물을 비교하면서 투자금액만 비교했을 때 착각하기 쉬운 매물을 알려주어 부동산 매물을 고를 때에도 도움이 되었다.
이해가 가능하게끔 탄탄하고 객관적인 자료들이 많고, 쉬운 설명으로 노하우 가득한 내용이 많아 처음 부동산 투자를 하려는 사람에게 좋은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