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쉬운 홈트레이닝 10초 스트레칭
시바 마사히토 지음, 서희경 옮김 / 소보랩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가장 쉬운 홈트레이닝 10초 스트레칭 》

시바 마사히토 저/서희경 역 | 소보랩 


건강에 대해 자신하며 살았는데, 한순간 몸의 이상신호가 발생하면서 건강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이 책, 가장 쉬운 홈트레이닝 10초 스트레칭은 누구나 쉽게 몸이 풀릴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 10초 안으로 스트레칭을 할 수 있어 시간이 부족하다는 말은 통하지 않는다. 요즘 통증이 줄어들면서 운동을 등한시 하게 되었는데, 이 책의 동작들을 따라하면서 다시 몸이 굳어졌음을 실감하게 되었다.


상체를 펴고 나니 허리가 아파서 고관절, 허리 스트레칭을 따라하고 있는데 와닿는 문장이 있어 소개한다.


굽은 등을 교정하겠다고 가슴을 펴면,

어ㅣ번에는 등 근육이 굳어버립니다.

그 결과 호흡이 얕아져서 쉽게 피로해집니다_P58 


자세로 인한 통증이어서 공감가는 문구였는데 우리 몸은 어느 한 곳만 통증이 있다고 해서 그 곳만 풀어야 하는 것이 아니고 몸이 연결되어있어 여러 곳을 풀어주어야 한다. 

이 책의 좋은 점은,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신체의 어떤 근육이 풀리는지 알 수 있도록 표시가 된 것(사진의 왼쪽 부분)

영상을 보지 않더라도 포인트 동작으로 상세하게 어느 지점인지 알려주어 책만 보더라도 잘못된 자세를 하지 않게 방지(사진의 오른쪽 부분)


여러 동작을 한장으로 알려주어 종이를 넘기지 않아도 차근차근 따라할 수 있게 되어있다.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동작들을 따라하다보면 칼럼을 통해 해당 부위에 대한 설명이 나와 동작의 중요성을 알려주는 점도 좋았다.


책을 통해서 다시 한 번 굳어진 몸을 차근차근 풀어야겠다.


*출판사를 통해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

#가장쉬운홈트레이닝10초스트레칭#소보랩#시바마사히토#서희경#홈트레이닝#근육통#체조#셀프케어#컨디션조절#문화충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