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이 막히면 깨봉 수학
조봉한 지음 / 매경주니어북스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수학이 막히면 깨봉 수학 》

조봉한 저 | 매경주니어Books(매경주니어북스)


수많은 수포자중 한 명으로서 학창시절 이 책을 보았으면 어땠을까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이해하기 쉬운 수학관련 서적이 출간됐다. 


'수학이 막히면 깨봉 수학'은 페이지마다 그림이 있어 설명을 돕는다. 설명이 그렇게 많은 것도 아니어서 한글자 한글자 읽기에도 쉽다. 수학이 이렇게 쉽고 설명된 책이 진작 출간되었더라면, 수학을 포기하는 일이 없지 않을까. 어렵다는 이유로 쉽게 포기했던 수학이 응어리진것마냥 가슴 한 편 자리잡고 있었는데 이 책으로 어느정도 응어리를 풀 수 있었다.


수학을 익히지 않아도 일상생활을 살아가는 것에 대해 전혀 문제 없다. 일상 속에서 간단한 계산만 이루어지기도 하고 계산기를 통해 따로 계산하지 않아도 전혀 문제 없이 계산이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저자는 P7에서 "수학을 잘 익히면 스스로 생각하는 힘, 기계를 지배할 수 있는 상상력과 창의력이 생겨나죠."라고 한다. 


단순히 수학은 어렵다, 모르겠다, 공식을 통한 풀이였는데 이 책을 통해서 시각화로 쉽게 수학에 대해 배울 수 있었다. 책을 덮고나서 떠오르는 이미지 탓에 수학이 잊혀지지 않는다. 어렵게 생각하지 않아도 머릿속으로 쏙쏙 들어오는 수학때문에 다시 한 번 공부를 해보고 싶어졌다.


*출판사를 통해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

#수학이막히면깨봉수학#매경주니어북스#조봉한#이미지로개념잡기#수학머리가쑥쑥#깨봉수학#문화충전#서평이벤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