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지어터 권미진의 먹으면서 빼는 다이어트 레시피
권미진 지음 / 길벗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유지어터 권미진의 먹으면서 빼는 다이어트 레시피 》

권미진 저 | 길벗


권미진 이름 석자만으로 누구인지 알기 어렵습니다. 그러나 이름 석자 앞에 '헬스걸'이라는 단어를 붙인다면, 과거 다이어트 열풍에 빠트렸던 한 사람이 떠오릅니다.


그 시기 다이어트에 동참하며 살을 감량하기로 마음먹었는데, 현실은 아직도 다이어트를 부르짖을 뿐이어서 이 책, '유지어터 권미진의 먹으면서 빼는 다이어트 레시피'를 읽어보았습니다. 헬스걸 권미진양의 비법을 얻기 위해서 말입니다.


다이어트 레시피 책이어서 식단에 도움이 될 수 있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Q&A를 통해 식이요법, 멘탈, 운동 관련해서도 유용한 방법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몸무게에서 10kg로 사이로 왔다갔다 하며 살이 쪘을때의 옷을 버리지 못하는데, 가장 도움이 되는 요요 대처법에 대한 질문에 저자님의 답변은 '매일 아침 화장실을 다녀온 후 공복에 몸무게를 재는것'이라고 합니다.


이 답변을 보면서 대단하다고 느낀 것이 뭐였냐면 이정도의 몸무게는 괜찮겠지 하며 스스로를 만족하고 몸무게에 대한 걱정을 잠시 잊어버리면 어느새 조금씩 불어나는 살때문에 다시 다이어트를 해야지 하며 챗바퀴 도는 것마냥 다이어트와 요요를 왔다갔다 했기 때문입니다.


이 책의 메인으로 들어가서 '다이어트 레시피'에 대한 이야기를 한다면 기발한 아이디어와 유지하기 위해 많이 노력하셨구나 하는 생각이 들정도로 다이어트 레시피에 어울리지 않게 맛있어 보이는 레시피들이 많았습니다. 에어프라이어를 쓰지 않아 다른 분께 드렸는데, 에어프라이어를 다시 사고 싶을 정도로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서 만든 맛있어보이는 요리들도 많았고요.


한 그릇의 밥, 가벼운 한끼, 샐러드, 수프, 간식, 면&빵 등 종류도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어 사먹는 각종 길거리 음식들과 매장에서 먹을 수 있는 음식들이 생각났을 때 대체할만한 레시피가 있어 외식을 하지 않아도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디서나 구할 수 있는 재료들로 구성되어 있으니 자주 만들어 먹어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