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질 없는 몸으로 살기 - 40년 대장항문외과 전문의가 제안하는 치질 탈출 지침서
양형규 지음 / 양병원출판사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치질 없는 몸으로 살기 》

: 40년 대장항문외과 전문의가 제안하는 치질 탈출 지침서

양형규 저 | 양병원출판부


아프면 병원에 가는 것은 당연한 일이지만, 항문질환이거나 부인과 질환이라면 병원가기가 꺼려집니다. 이번에 봤던 책은 ' 치질 없는 몸으로 살기'입니다.


이 책은 40년 대장항문외과 전문의인 양형규 저자님이 일반인도 치핵, 치루, 치열 등 쉽게 알 수 있도록 40년간 대장항문질환을 치료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지으신 책입니다. 누군가에게 말하기 부끄럽고 병원은 꺼려져서 혼자 끙끙 앓기도 대장항문질환에 대해서 말입니다.


처음에는 의사가 편찬한 글이어서 어렵게 쓰여진 글이면 어떻게 하지 라는 생각을 했는데 그 생각과 달리 때로는 그림으로, 그래프로, 표같은 부연자료가 있어서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그림으로도 설명하시고 실제 항문질환의 사진도 있지만요.


치질없는 몸으로 살기라는 책은 치핵, 항문주위농양과 치루, 치열, 증상으로 보는 항문질환, 항문질환 검사 가이드, 항문질환의 기초, 그 밖의 대장항문질환 등 7개의 챕터로 구성되어있고 두 개의 부록으로 대장항문외과 전문의가 답하다! 항문질환에 대한 더 많은 궁금증 Q&A, 항문질환의 예방법이 있습니다.


내 몸에 있는 곳이지만 쉬이 볼 수 없는 항문에 대해서, 항문에 대한 문제가 생긴다면 어떤 모양으로 문제가 생기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그중 도움이 되었던 것은 증상으로 알아보는 항문질환으로서 출혈, 통증, 탈출, 염증, 소양증, 잔변감으로 설명해주셨는데 누구나 한 번이라도 생길 수 있는 증상으로 쉽게 설명해주어 도움이 되었습니다. 마무리로 항문 건강의 5가지 적과 요약으로 한눈에 '여러가지 증상에 따른 대장·항문 질환 감별표' 으로 편히 볼 수 있어 이 한 장만으로 병원으로 가야하는가 아닌가를 쉽게 알 수 있었습니다.


항문 관련 질환으로 병원을 가야하는가 말아야 하는가. 증상이 초기면 더욱 애매할 수밖에 없는데요. 혼자 끙끙 앓지말고 이 책을 한 번 보고 해당이 된다면 병원을 가시는 것은 어떨까요? 


*출판사를 통해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

#치질없는몸으로살기#대장항문외과전문의#40년대장항문외과전문의가제안하는치질탈출지침서#양형규#양병원출판부#치질#치질치료#치질치료법#치질증상#항문건강가이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