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테리어 - 운이 좋아지는 집 인생이 달라지는 인테리어 운 시리즈
박성준 지음 / ㈜소미미디어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운테리어 》

: 운이 좋아지는 집 인생이 달라지는 인테리어

박성준 저 | 소미미디어


세잎클로버의 꽃말은 행복이고 네잎클로버의 꽃말은 행운이라고 한다. 무수히 많은 세잎클로버 사이에서 네잎클로버를 찾기란 운이 좋을 때면 바로 찾을 수 있으나 쉽게 찾지 못할 수도 있다. 행복은 가까이 있으나 행운은 멀리 있는 느낌. 오늘 리뷰할 책, 운테리어는 인테리어를 바꾸는 것만으로도 운이 좋아진다는 말에 보게 되었다.


이 책은 풍수전문가이자 건축가이신 박성준 저자님이 책을 출간하셨다. 제목만 보고 내부의 인테리어를 생각했는데 건축가이셔서 그런지 내부는 풍수의 비법을 알려주고, 외부는 인테리어의 기본에 대한 설명으로 알차게 알려준다.


책을 보기 전에는 주거 공간만을 생각해 실주거로 사는 집의 인테리어를 생각했는데 책에서는 주거공간뿐 아니라 상가나 사무실 등 사업하는 사람으로서도 참고할만한 내용이 수록되어있었다. 뿐만 아니라 집을 지을때에도 노하우가 있어 토지를 구매하고 집을 지으시려는 분들이 보면 좋은 책이었다.


현실적인 방안에서 도움되었던 챕터는 내부의 인테리어를 얘기했던 첫 번째장의 내용으로 미니멀라이프를 실천한다며 하나 버리고 하나 들이는 식의 생활을 하고 있었는데 버리고 비우고 정돈하면서 공간에 여력을 만든다면 단순한 공간에서 얻은 안정감으로 통찰력이 향샹된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요즘 건강에 대해 신경쓰고 있어 인생의 5가지 고민과 풍수에 대한 책내용도 유의깊게 보았는데 그 중 건강하고 활력이 생기는 풍수 제안에서 공간에 대한 내용이 앞서 보았던 부분과 내용이 유사해 놀랐다. 물건을 정리하고 공간의 주는 안정감을 느껴봐야겠다.


*출판사를 통해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

#운테리어#소이미디어#박성준#풍수전문가#건축가#인테리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