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의 계단 - 금융전문가 아빠가 전하는 투자 레벨 올리는 법
신현준.김학균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1년 4월
평점 :

《 부의 계단 》
:금융전문가 아빠가 전하는 투자 레벨 올리는 법
신현준, 김학균 저 | 매일경제신문사 | 2021년 04월 30일
책을 처음 접할 때 보는 것은 책 표지인데, '금융 전문가 아빠'라는 표현이 인상적이었다. 아버지가 자식에게 알려주듯 책을 쓰신걸까, 조목조목 알려줄거라는 기대감에 책을 펼쳐보았다.
<부의 계단>에서는 다섯가지의 챕터로 나뉘어 첫장은 투자의 중요성에 대해 6가지로 설명한다. 그 중 현실로 와닿고 있는 부분은 '저금리가 계속된다'는 대목과 '저금리 시대에 투자하지 않으면 가난을 대물림한다'는 대목이었다. 예전에 저금리라고 생각했던 금리가 지금은 초저금리가 되면서 예금과 적금을 은행에 맡기면 손해보는 느낌이었다. 그래서 재테크 서적을 통해 금리를 대체할 만한 방안을 알아보고 있는데 '저금리시대에 투자하지 않으면 가난을 대물림한다'라는 소주제가 참 와닿았다. 가난을 대물림 하고 싶은 사람은 누가 있을까.
첫번째 챕터에서는 투자의 중요성을 얘기하면서 두번째 챕터부터 투자의 상식이라든가, 투자 전략에 대해 알려주는데 자기 자신에 대한 투자를 포함한 가장 넓은 의미의 투자, 경제적 자유라는 인생 목표 달성과 관련된 투자 전략에 대한 설명이 자세하게 나와있어서 좋았다. 투자를 금융에만 한정적으로 생각했던 것을 반성하는 계기도 되었다. 다 읽고 보니 책 뒷표지에는 '투자는 빨리 시작해서 평생 하는 것이다' 라는 말이 나온다. 본문을 읽으면서도 자연스레 알게 된 문장이었는데 다 읽고 문장을 보니 새롭다. 조급해하지 말고 평생 한다는 마음가짐으로 투자를 바라봐야겠다.
*본 포스팅은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200%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부의계단#매경출판#라이프사이클투자#금융지식#돈의흐름#경제적독립#투자레슨#금융전문가#서평단#문화충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