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부자들의 돈 쓰는 법 - 당신의 인생을 극적으로 바꿔주는 48가지 힌트
사토 도미오 지음, 최윤경 옮김 / 한국경제신문i / 2021년 2월
평점 :
품절



< 진짜 부자들의 돈쓰는 법 >

평범한 일상 속에서 문득 생각했다.

지금보다 돈 걱정 없는 시대에 살고 싶다 라고.

그 일념 하나로 재테크 도서를 보고 있는데, 이 책을 처음 본 순간 한 가지 간과했던 것이 있었다.


아끼고 모으고 투자한들 쉽게 모으지 않고 어렵게 모아 만든 목돈을 쉽게 쓸 수 있을까? 라는 의문점에서 이 책을 읽어보고 싶었다.


'진짜 부자들의 돈 쓰는 법'은 돈을 모으는 법이 아니라 쓰는 법에 대해 알려주는 책이다. 이 책의 저자 사토 도미오님은 지금은 작고하셨지만 생전에 대뇌 자율신경계와 인간의 행동, 언어의 관련성을 연구해 독자적인 입버릇 이론을 확립하셨다고 한다. 그래서 그런지 이 책은 자율신경계와 연결된 돈 쓰는 방법이다.


처음 책을 펼친 순간 다른 도서와 달리 상식을 깼던 책이다. 순수하게 무언가를 가지고 싶다는 '어린아이의 욕망'. 이 책에서는 어린 아이의 욕망을 얘기하며 성인이 된 후에는 무언가를 가지고 싶다는 욕구를 억제하지 않았냐고 반문한다.


생각해보니 그렇다.

이것을 사고 싶지만, 이것을 사기 위해선 좀 더 가격이 있으니 차라리 저렴한 것을 사고 돈을 절약했다는 것에 뿌듯해하며 더 모으자하며 대리만족 하고 모으기에 급급했다.


책에서는 이렇게 말하기도 한다.

P39. 돈이 있다고 행복해지는 것은 아닙니다. 돈을 사용함으로써 행복을 느끼게 하는 물건이나 행동을 손에 넣을 수 있어 행복해지는 것입니다.


충분히 가지고 싶은 것에 돈을 쓰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소확행이라는 이유로 정해진 예산 내에서 조그만 행복만 추구했던 것은 아닌지 역으로 자기자신에게 물어본다. 돈을 모으기 위한 것이 아닌 쓰는 법에 대해 알려주는 책을 보면서 욕망을 이용해 부를 축적해보자는 생각을 한다. 현물이 되었든 자산이 늘어남은 분명할 것이기에 소소한 행복을 추구하여 잠깐의 행복을 맛보는 것 뿐만 아니라 큰 행복을 추구하여 오랫동안 남는 나만의 행복을 가질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면서 말이다. 나이 들어서도 어린아이처럼 무언가 설레고 두근거리는 삶을 살 수 있는 방법을 소개했던 책이라 이 책이 신선하게 다가왔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

#진짜부자들의돈쓰는법 #사토도미오 #한국경제신문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돈쓰는법 #대부호 #부자스위치 #욕망에너지 #부자습관 #말버릇 #가령 #건강 #신간도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