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 리딩 - 나만의 콘텐츠를 찾아줄 신개념 독서법
이권복 지음 / 라온북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넥스트리딩 - 나만의 컨텐츠를 찾기위한 독서법이 적힌 책

미래가 어떻게 될지 아무도 모르기 때문에 내 삶의 변화를 일으키고 싶었다.
무엇이 나를 변화하게 만들 수 있을까 하다 많은 사람들이 책을 읽으면 좋다고 하여 책을 읽는데 시간이 없다는 이유로 소홀히 책을 읽게 되었다.


이 책을 보고 싶었던 이유는 '책을 읽어도 왜 내 삶은 변화가 없을까?'라는 책표지의 문구였다. 책을 보기 전까지 어떤 이유로 내 삶의 변화가 없는지 대략적으로 알고 있다고 생각하였는데 아니었다.


이 책의 저자는 매일 한 권의 책을 읽는다고 하였다. 자칭 타칭 웹소설 매니아로서 웹소설도 만화책과 같이 삶을 변화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다고 들어 장르를 웹소설이 아닌 다른 종류의 책으로 분야를 바꾸려고 하였으나 쉽지 않다고 여겼는데 저자는 만화책을 예로 들면서, 만화책도 좋은 독서가 된다고 말한다.


처음엔 만화책도 좋은 독서가 된다는 말에 의문이 가득하였지만 저자는 <원피스>라는 책을 보면서 정의란 무엇인가에 대해 깊은 고민을 하고, 그 고민을 하면서 그리스 철학자 플라톤의 책 <국가>라는 책으로의 독서로 이어졌다고 한다.


어렸을 적 만화책에 빠져들면서 듣던 소리가 만화책 좀 그만 읽어라, 만화책을 본다고 무엇이 달라지냐는 소리를 들었는데 읽지 말라던 장르의 책도 잘만 읽는다면 도움이 된다는 사실에 놀라웠다. 학습만화가 아닌 이상 깨달음을 주지 못했을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말이다.


이 책은 '왜 책을 읽어야 하는가'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는 사람들을 위해, 책을 통해 컨텐츠화 하는 방법을 담았다. 컨텐츠화 하는 방법 중 책에서 저자가 말했던 것 중 기억남는게 있다면, 가족이 부동산 사기를 당해 부동산때문에 고민하는 일은 없어야겠다는 생각으로 부동산과 관련된 책을 읽고 부동산 투자로 많은 돈을 얻었고 책을 편찬할 정도로 전문가가 되었다고 한다.


어찌보면 여러사람이 당할 수 있는 부동산사기라는 한 가지 계기와 다짐이 책을 편찬할 정도로 전문가가 되었다. '당신은 어느 분야를 가장 잘 아시나요?'라고 누군가 묻는다면 나는 그 질문에 답을 하지 못한다. 몇 년 후 이 질문에 답을 할 수 있길 바래보면서 한 가지 분야의 책을 읽어야겠다는 다짐을 해본다.


* 문화충전 카페를 통해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
#넥스트리딩, #신개념독서법, #이권복, #라온북, #자기계발, #추천도서, #서평이벤트, #서평단모집, #문화충전20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