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 줄 인생 브랜딩 - 세상에서 가장 특별한 당신에게 전하는
장진우 지음 / 마인더브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 한 줄 인생 블랜딩」
지은이 : 장진우
출판사 : 마인더브

호랑이는 죽어서 가죽을 남기고 사람은 죽어서 이름을 남긴다는 말이 있다. 현대 사회에서는 어떻게 평범한 사람이 이름을 남길 수 있을까? 라는 고민에 해답을 내려줄 책, 하루 한 줄 인생 블랜딩.

이 책은 가치와 전달이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일곱 가지 하루 한 줄을 소개하고 있다.
첫 번째는, 나만의 가치를 찾기.
두 번째는, 가치에 전문성 쌓기.
세 번째는, 가치를 차별화 화기.
위의 3가지 한 줄은 가치와 관련된 핵심 문장이다.

저자는 '영어 교육'이라는 가치로 이 책을 설명한다. 외국어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학교를 다니면서 영어를 과외하고 sns를 통해 펀딩을 하고 세상에 가치를 전달했다.
우물을 파도 한 우물을 파라는 속담이 있듯 처음에 이러한 목차와 내용을 읽고 해당 내용을 읽어보았을 때에는 한 길로만 갔던 사람들의 책이구나 싶었는데 곰곰히 생각해보면 취미로 무언가를 꾸준히 했다면 그 또한 나만의 가치가 될 수도 있기에 생각을 달리했다. 취미 뿐만 아니라 오랫동안 꾸준히 한 것. 그 것이 바로 가치가 아닐까 라는 생각에 나만의 가치를 생각해보았다. 여러 가치 중 어떤 것이 전문성을 쌓고 차별화할까라는 점은 아직 고민해야 할 단계지만 말이다.
아래 네 개의 하루 한 줄은 전달과 관련되어 있다.

네 번째의 하루 한 줄은 가치를 글로 전하기.
다섯 번째의 하루 한 줄은 가치를 말로 전하기.
여섯 번째의 하루 한 줄은 소셜미디어를 통한 가치를 팬덤으로 만들기.
일곱 번째의 하루 한 줄은 가치를 관계로 만들기.

달 부분에서는 '가치'를 실현화하고 사람들에게 전달하는 과정이라서 당장 가치에 전문성을 쌓고 차별화시키기를 실현시키려는 사람들에게는 먼 미래라 판단한다.

그렇지만 내 가치를 알고 어떻게 전달할까 라는 고민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이보다 더 좋은 내용은 없을 정도로 어떻게 글로 표현하여 책을 출판하는가, 이 가치로 어떻게 강연을 하는가, 소셜 미디어를 통해 어떻게 사람들에게 전달할 수 있는가에 대한 현실적인 조언을 한다.

나만의 가치를 찾고 싶다면, 나만의 차별화된 무언가를 세상에 알리고 싶다면 이 책이 또 하나의 지침서로 방향을 잡아준다.

#하루한줄인생블랜딩 #마인더브 #장진우 #세움영어 #글쓰기를해야하는이유 #가치찾기 #전문성 #차별화 #내면쌓기 #자기계발 #쇼셜미디어 #강연하기 #책출판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고,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