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오래오래 곁에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3000명의 사람을 변화시킨 하루 1분! 혈관 스트레칭
다카자와 겐지.다마메 야요이 지음, 박재현 옮김 / 가나출판사 / 2020년 11월
평점 :
절판


                                    

곁에 있어 오래 같이 있으리란 믿음으로 소중하다는걸 등한시 했을 때 소중한 사람이 건강을 잃고 평생 관리해야하는 만성질병을 곁에 두고 한다는걸 깨닫고 나서야 와닿았던 소망. '당신이 오래오래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이런 바램이 책으로 나왔다는 것을 깨닫게 된 순간 이 책이 궁금했다.

이 책은 표지에 나와있는 것처럼 혈관 건강 및 관리에 대한 이야기이다. 목차를 살펴보면 혈관 스트레칭, 혈관의 중요성, 혈관에 대한 내용, 식사법 및 마음가짐에 대해 설명한다.

흔히 간을 침묵의 장기로 불리우는데 몸속에서 침묵하는 것은 또 있었다. 바로 혈관. 저자는 혈관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혈관사고를 '침묵의 살인자'라고 말하면서 아래와 같이 혈관의 특징을 알려준다.

p13. 혈관 나이는 지금 어떤 생활을 하고 있느냐에 따라 간단히 변화한다.​

평소 혈관 관리를 잘 하더라도 무리한다 싶으면 나빠진다는 내용을 보면서 방심이 큰 화를 불러일으킨다는 전형적인 예를 멀리서 찾을 것이 아니었다. 혈관사고는 갑자기 찾아오는 질병을 이끌고 찾아온다.

갑자기 찾아오는 질병을 막으려면 혈관 나이를 체크해보자. 체크리스트를 통해 혈관 나이가 나쁘다면 책의 동작을 따라하고 QR코드를 스캔하여 혈관이 젊어지는 체조의 세밀한 동작까지 확인하자. (비록 영상은 일본어자막뿐이지만 책이 스트레칭 동작과 동작의 중요한 포인트를 알려주면서 보완이 된다.) 조용히 찾아오는 혈관 사고. 더이상 다른 병이 생기지 않게 혈관을 스트레칭하고 관리함으로서 오래오래 소중한 사람이 곁에 있기를 바래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