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 혁명 - 게임의 판을 바꾼 5가지 생각의 전환
손재환 지음 / 라온북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경 혁명>은 책제목 그대로
경쟁이 치열한 안경 업계에서
혁신적인 변화를 만들어 내고
선도하면서 성공을 이어나가고
있는 창업가의 이야기와 노하우가 담긴 책이다.

최근 중소기업중앙회가 실시한 도소매, 음식숙박,
개인서비스업종의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시행한
‘소상공인 경영실태 및 정책과제 조사'에 따르면
33.6%가 1년 내 사업전환이나 휴.폐업을
고려한 적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처럼 많은 사람들이 창업을 하고,
현재 창업을 준비 중인 사람들이
많이 있지만 성공 할 확률이 그리 높지 않다.

반면에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서
오랫동안 기다리면서까지 찾는 매장,
많은 사람들에게 신뢰와 인정을 받는 매장,
새로운 컨셉의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색다른 재미와 의미를 전달하는 매장들이 있다.
이런 매장들이 성공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무엇일까

<안경 혁명>은 전문화-안경은 의료기기다,
고급화-한 분 한 분 최선을 다하라,
대형화-마케팅 전환, 공장형 할인,
체험형 매장, 새로운 변화 앞에서서-
10년 후에도 여전히 활기차게까지.

6가지 주제로 나누어서 설명하기
때문에 저자가 안경원 매장을
운영하면서 어떻게 다른 경쟁
매장과 브랜드들보다 좀 더 빠르게
움직일 수 있었던 방법이 무엇인지,

치열한 경쟁과 위기의 상황을 오히려
기회를 빠르게 전환하여 새로운 혁신과
성공을 만들어 나갈 수 있었던 전략이
무엇인지 하나 하나 배울 수 있었다.

무조건 많은 사람들에게 많이 판매하겠다는
생각을 하기 보다는 고객과의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면서 자신이 무엇을 판매하고 있는지,

그것을 필요로 하는 사람은 누구인지,
고객들은 무엇을 가장 아쉽고 불편하게
생각하는지를 끊임없이 연구하면서
발전 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단순히 고객들에게 이런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라고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에게 우리 브랜드만의 차별화 된
제품과 매력적인 가치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고,
그래야 고객에게 오랫동안 인정 받을 수 있는
브랜드가 될 수 있다는점을 알 수 있었다.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서 오랫동안
기다리면서까지 찾는 곳, 많은 사람들에게
신뢰와 인정을 받는 제품을 만드는 곳,
새로운 컨셉의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색다른 재미와 의미를 전달하는 곳들이 있다.

이런 곳들이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는
자신만의 브랜드를 갖고 있고,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 된 가치를 전달했기 때문이다.

<안경 혁명>을 통해 배운 구체적인 방법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을 위한 효과적인
전략을 수립, 실행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