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필립 코틀러의 마케팅 수업 - 기본부터 실전까지 일러스트로 이해하는
서희경 옮김, 아베 테츠야 감수 / 소보랩 / 2021년 12월
평점 :
<필립 코틀러의 마케팅 수업>은 책제목 그대로
어렵고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는 마케팅을 세계
최고의 석학인 필립 코틀러의 마케팅 이론을
통해 쉽게 이해하고 배울 수 있는 책이다.
빠르게 변하고 있는 시대에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효과적인 마케팅을 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마케팅 전략의 기본기를
제대로 갖추고실행 할 수 있어야 한다.
일반적으로 마케팅 개념과 전략을 다룬 책들이
마케팅의 정의부터 쭈욱 개념적이고 이론적인
내용만을 주로 다루어서 읽기 복잡했다면
<필립 코틀러의 마케팅 수업>은 기본부터
실전까지 일러스트로 이해하는이라는 부제목처럼
반드시 알아야 할 마케팅의 개념과 실행방법에
대한 이론과 활용법을 일러스트와 함께 쉽게 설명한다.
마케팅은 개인과 집단이 제품 및 가치 창조,
교환을 통해 니즈와 원츠를 충족시키는
사회적, 관리적 과정이라고 정의하는데,
니즈란 인간이 생활하는 데 필요한 무언가가 없거나
모자란 상태를 말하고 원츠는 특정한 물건이나
서비스를 원하는 욕구라는점에서 사람에게
필요하지만 부족한 것, 사람들이 원하는
재화나 용역을 파악해 제공하는 활동이
'마케팅' 이라는점을 이해할 수 있었다.
마케팅이 필요한 이유, 마케팅의 기본적인 요소,
다양한 마케팅 전략과 사고법, 시장 전략,
고객 유지 전략, 제품&가격 전략, 유통 전략,
촉진 전략, 디지털 마케팅 전략으로 나누어서
설명하기 때문에 마케팅의 전반적인 개념과
각 마케팅 과정에서 필요한 요소들과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것이 무엇인지 쉽게 이해할 수 있었고,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더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마케팅 영역에서 효과적으로 마케팅 하기 위해
갖추어야할 자세와 마인드가 무엇인지 알 수 있었다.
마케팅을 제대로 하기 위해서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어야 하는 개념과 태도, 생각법이
무엇인지 알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됐다.
정형화 되고 딱딱한 느낌의 이론 설명이 아니라,
일러스트를 통해 각 내용에 맞는 이론을
다양한 사례와 함께 설명하기 때문에
각각의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
고객 각각의 다양한 개성이 존중 받는
시대이기 때문에 고객의 경험을 간접,
직접 경험하면서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필립 코틀러의 마케팅 수업>을 통해
마케팅 이론과 용어들을 쉽게 이해할 수 있었고,
마케팅 능력을 키우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