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트렌드 2022 - 압축된 세계, 유튜브 경제 시대의 탄생
김경달.씨로켓리서치랩 지음 / 이은북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튜브 트렌드 2022>은 현재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미디어 플랫폼이자 빠르게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내고 변화시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있는 유튜브 트렌드에 대한

전망과 분석을 하는 책이다.


Accelerating Life, Broadcasting All ,

Commerce Blooming, Democracy Matters.

Experience the World , Fandom Marketing,

Global Village 등의 7가지 키워드를 통해


유튜브 영상을 통해 알 수 있는 현재 우리 생활 

여러 분야에서 일어나고 있는 삶의 방식의

변화와 앞으로의 미래의 모습을 예상할 수 있는 

2022년 유튜브 트렌드가 무엇인지 확인할 수 있었다.


포털로서의 역할 뿐 아니라 음악, 영상, 

OTT 분야, 검색, 커뮤니티, 마케팅, 커머스 

분야 등 다양한 영역에 걸쳐서 유튜브가 

얼마나 큰 영향력을 끼치고 있는지 알 수 있었다.


개인과 기업 제품과 브랜드, 공공기관 등 

다양한방식으로 운영되면 새로운 스타일의 

영상 콘텐츠를 통해 많은 인기를 얻고 있거나 


2022년에 더 많은 사람들로부터 관심을 

받고 높은 인기를 얻고 주목해야 하는 

77개의 유튜브 채널에 대한 소개를 통해


그들이 어떻게 유튜브를 시작하게 됐는지, 

어떤 주제를 가지고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는지,

많은 사람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는 중요한 요소가 무엇인지, 


각 채널들에 대한 전망 등을 알 수 있었고,

현재 자주 보고 있거나 구독하고 있는 채널들이 

많이 있어서반갑게 느껴졌고 흥미로웠다.


코로나로인해 기존과 전혀 다른 삶의 방식을 추구하고,

언택트 온라인 중심의 활동이 강화되면서 더 막강한

영향을 끼치고 있는 유튜브의 새로운 특징과 진화한

모습이 놀랍게 느껴졌고 공감할 수 있었다.


앱 분석기업 와이즈앱의 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오래 사용한 앱은 

'유튜브' 이고 작년에 비해 사용시간이

20%나 증가했다고 한다.


이처럼 누구나 쉽게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촬영하고 즐길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앞으로 

유튜브에 대한 사람들의 의존도와 영향력이 

더욱 커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유튜브 트렌드 2022>을 통해 유튜브가 

사회, 경제, 문화를 비롯한 다양한 영역에서

사람들에게 얼마나 큰 영향을 주고 있는지,


코로나19로 인해 사람들끼리 제대로 만나기 

어려운 상황에서 어떻게 유튜브를 통해 진화된 

소통하는 문화가 형성되었는지 알 수 있었고,


마케팅 관점에서 참고할 수 있는 부분은

적극적으로 활용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