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1등은 다르게 일한다 - LG전자, 생활 가전 세계 넘버원의 비밀
이영하 지음 / 서울문화사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계 1등은 다르게 일한다>는 생활 가전 

사업 분야에서 세계 1위 기업으로서 리딩을 

하고 있는 LG전자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는 책이다.


올해 상반기 LG전자는 약 13조 5천억원의

매출을 올렸고 월풀과 1조 6천억원이상의

격차를 벌이면서 영업이익 뿐 아니라 매출

에서도 세계 1위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처럼 LG전자 생활 가전이 전세계 

소비자들로부터 인정을 받으면서

세계 1위가 되었다는 이야기는 여러

매체를 통해 많이 접했기 때문에 익숙하지만,


LG전자가 세계 1위를 달성할 수 있었던 

비결과 원동력은 무엇인지에 대한 궁금증과

비즈니스 분야에 관심은 항상 가지고 있었다.


이처럼 치열한 시장 경쟁 상황에서도 

자신의 산업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올리거나 많은 소비자들로부터 

신뢰를 얻고, 성공하는 기업들이 있다.


그리고 이들처럼 성공하거나 앞서나가기 위해서는

새로운 방식의 전략을 통해 성공한 기업의

사례를 분석하고 활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세계 1등은 다르게 일한다>는 항상 꿈을 

설계하고 실천하라, 전공은 다시 시작된다,

상호 신뢰하는 문화를 만들어라, 소통과 합의는

필요할 때 즉시하라, 모두가 나의 고객이다,


최고 수준의 맞춰라, 새로운 가치는 빠르게

발견하고 실행하라, 미래에 과감하게 투자할,

전력투구하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저자가 금성사에 입사하여 생활 가전 사업본부장

자리에 오르기까지 자신만의 차별화된 경쟁력과

전문적인 역량을 키우고 발휘하기 위해 얼마나

치열하게 노력하고 실행해왔는지의 과정과 함께


LG전자가 생활 가전 분야의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면서 세계 1위 자리에 오를 수 있었던

원동력과 비결이 무엇인지 자세히 확인할 수 있었다.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시장환경에 맞게 

어떤 경영 방식과 전략을 추구하고 있는지,


LG전자가 고객 니즈를 빠르게 찾아내어 

고객에게 최적화 된 제품을 개발하는 방법,


LG전자만이 가지고 있는 차별화 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어떻게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제공하고 있는지 배울 수 있었다.


<세계 1등은 다르게 일한다>를 통해

LG전자만의 고객 중심의 원칙과 혁신을 

위한 노력들이 어떤 기업 문화와 시스템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는지 이해할 수 있었고,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노력과 기업의 이익, 

고객 만족 뿐 아니라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내기 위한 치열한 노력의 과정 등을 잊지 

말고 실천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