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의 세계 - 현직 홈쇼핑 PD의 좌충우돌 분투기
지크 지음 / 그린하우스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홈쇼핑의 세계>는 우리가 매일 TV를 통해 

접하고 있는 홈쇼핑 산업 전반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자세히 설명하는 책이다.


최근 비대면 비접촉의 언택트 서비스가

익숙해지면서 커머스 분야의 성장이 두드러졌다.

그 중에서도 가장 활발하고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커머스 플랫폼이 바로 '라이브 커머스' 다.


라이브 커머스가 새롭게 뜨고 있는 플랫폼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지만 커머스 분야의 

원조격이라고 할 수 있는 홈쇼핑 역시 

여전히 많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새로운 

형태와 방식으로 진화를 하고 있다.  


현재 수많은 홈쇼핑 채널이 존재하고 있고,

채널을 돌리다가 혹은 원하는 상품을 판매하는

시간대에 맞춰서 홈쇼핑 방송을 보게 되는데

방송을 볼 때마다 흥미롭게 지켜볼 때도 있지만,


홈쇼핑과 관련된 여러 뉴스 기사나 각종 커뮤니티와

게시글에서 사람들이 작성한 홈쇼핑과 관련된 

여러 글들을 많이 접하게 되면서 홈쇼핑 산업이 

정말 이럴까등에 대한 많은 궁금증을 가지고 있었다.


<홈쇼핑의 세계>는 연기자 지망생이 홈쇼핑

PD가 되다, 불신의 아이콘 홈쇼핑 진짜를 

말해드립니다, 홈쇼핑의 꽃 호스트 그리고

방송사고를 포함한 10가지 Part로 나누어서

홈쇼핑 산업 전반에 대한 내용들을 알기 쉽게 이야기한다.


많은 사람들이 홈쇼핑에 대해 가지고 있었던

홈쇼핑 산업의 구조, 방송시간 편성, 상품의 품질, 

홈쇼핑 PD가 가지고 있는 강력한 권한(?), 


방송에서 주는 경품 등과 관련된 잘못된 

편견과 오해들을 솔직하게 이야기하기 때문에   

그동안 홈쇼핑에 대해 잘못 가지고 있었던

생각과 오해들을 해결 할 수 있었다.


홈쇼핑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쇼호스트가 되기 위해 준비해야 하는 사항과

쇼호스트가 어떤 방식으로 입사하게 되는지, 

쇼호스트로 입사하고 나서 어떤 교육 과정을 거치는지, 


메인 쇼호스트가 되기 위한 과정과 원할한 

홈쇼핑 방송을 위해 쇼호스트가 해야하는 

역할과 중요성이 무엇이고 하나의 방송을 

위해 얼마나 많은 노력을 하는지 이해할 수 있었다.


홈쇼핑 방송 PD는 매출이 곧 평가이기 때문에 

상품에 대한 이해력과 판매에 적합한 방송 연출

역량을 갖추어야 하고 MD, 쇼호스트, 협력사와 

끊임없이 소통하면서 높은 매출을 기록하기 위해

노력한다는점을 새롭게 깨달을 수 있었다.


<홈쇼핑의 세계>를 통해 그동안 홈쇼핑에 대해

가지고 있었던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었고,

하나의 성공적인 홈쇼핑 방송을 위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협력하고 노력하는지 알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