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플러스와 대한민국 OTT 전쟁
김종원 지음 / 이은북 / 2021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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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즈니플러스와 대한민국 OTT 전쟁>은 

책 제목 그대로 넷플릭스와 전세계 OTT 

시장을 휩쓸고 있는 디즈니플러스와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고 OTT산업의 

현황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는 책이다.


코로나19로 인해 외부 활동이 제한되고

집안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게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문화 생활에 대한 갈증을 

느끼게 되었고 집안에서 문화생활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늘어나기 시작했다. 


그 결과 넷플릭스는 지난 해에만 회원수 

3700만명을 기록하면서 현재 전세계 

2억 명이 넘는 사람이 구독하고 있는 

세계 최대 OTT 서비스가 되었다.


그리고 수많은 글로벌 미디어 기업들 

역시 OTT서비스 시장에 진출하면서 

넷플릭스와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


그리고 넷플릭스의 강력한 대항마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서비스가 바로 '디즈니 플러스' 로

단기간에 전세계 가입자 1억명을 돌파했다.


현재 넷플릭스를 비롯하여 여러 OTT서비스를

이용하고 있고 OTT산업에 많은 가지고 있는 상황에서 


디즈니플러스가 올 3분기에 국내 서비스를

본격화 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디즈니플러스와 대한민국 OTT 전쟁>를

더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다.


디즈니가 성장을 위해 사용한 전략들,

미디어의 다변화와 시청 방식의 변화,

트렌드 변화로 인해 큰 위기를 맞이했던

디즈니가 어떤 방식으로 극복해냈는지를 


여러 경영자의 선택과 전략, 강력한

콘텐츠 기업들의 인수 등과 같은 

구체적인 사례들을 통해 알 수 있었다.


디즈니플러스가 추구하는 방향과 목표,

스트리밍 시장의 치열한 경쟁에서 앞서

나갈 수 있었던 디즈니 플러스만이 가지고 

있는 경쟁력과 성장을 위한 전략이 

무엇인지를 이해할 수 있었다.


이미 국내OTT시장에서 압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넷플릭스와 디즈니플러스가

국내 시장 진출을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국내 다양한 OTT 서비스들의 현황과

그들이 강력한 글로벌 OTT와의 경쟁이

가져 올 위기상황을 어떤 방식으로 극복

해 나가야 하는지 생각해 볼 수 있었다. 


<디즈니플러스와 대한민국 OTT 전쟁>는

세계 최고의 콘텐츠 기업인 디즈니가 

왜 디즈니플러스를 통해 OTT산업에 

진출할 수 밖에 없었는지에 대한 배경과

디즈니의 성공과 위기의 역사, 확장과

성장의 과정을 중심으로 콘텐츠 산업과

OTT산업 전반에 대해 이야기하기 때문에,


좀 더 새로운 관점으로 OTT산업을 이해할 수

있었고 하나의 콘텐츠가 가진 강력한 영향력과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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