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개월마다 만나는 마이크로 트렌드 Vol 3>은
매달 분석되는 트렌드 자료를 바탕으로
트렌드를 이끄는 키워드와 관련 사례들을
3개월 단위로 나누어서 설명해주는 책이다.
최근 각종 언론이나 매체들을 통해
가장 많이 언급되는 단어가 바로 MZ세대다.
MZ세대가 강력한 소비층으로 떠오르면서
많은 기업들이 Z세대 소비자를 잡기 위해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만들고,
마케팅 활동에 집중하고 있다.
소비 시장 뿐 아니라 다양한 영역에서 MZ세대들이
적극적으로 활동하면서 사회적으로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다.
<3개월마다 만나는 마이크로 트렌드 Vol 3>은
만나면 좋은 친구들을 키워드로 삼고,
핫 트렌드 키워드, 담당자가 직접 전하는 생생한 스토리,
데이터로 만나는 트렌드로 나누어서 설명한다.

많은 사람들이 열광하는 브랜드와 긋즈의 만남으로
통해 이루어진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의 결과,
한정판이 트렌드로 자리잡게 된 이유,
코로나로 인해 더욱 빠르게 변화하고있는
개인 간의 관계와 커뮤니티의 변화를 알 수 있었다.

MZ세대들이 어떤 제품과 서비스를 소비하는지,
어떤 방식을 통해 정보를 얻고 공유하는지,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과 서비스가
무엇인지 파악 할 수 있었고,
그들의 다양한 소비 방식을 통해 기존 세대들과
어떤 차이가 있고, 그들을 만족시키기 위해서
어떤 점을 중요하게 고려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 수 있어서 도움이 됐다.
<3개월마다 만나는 마이크로 트렌드 Vol 3>을 통해
MZ세대의 성향, 특징 뿐 아니라 MZ세대들이
우리나라 경제, 문화, 소비 시장 전반을 주도하면서
얼마나 다양한 변화를 만들어내고 있는지,
어떻게 소비하고 있는지, 어떻게 인간관계를 형성하는지,
어떤 걱정과 고민을 가지고 있는지, 어떻게 소통하는지 등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었고 업무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