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의 힘 - 돈보다 운, 상위 1% 운의 비밀 운 시리즈
박성준 지음 / ㈜소미미디어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돈을 많이 벌고 싶어하고 부자를 꿈꾼다.

아무리 노력해도 제대로 된 수익을 얻기 

어렵거나 잘 안 되는 사람이 있는 반면

본인이 원하는 곳에 투자하기만 해도 

바로 대박이 나는 금손을 가진 사람들이 있다.


그래서 우리는 하는 일마다 다 잘 되고,

성공을 거두는 사람들, 운을 가진 사람들의

삶을 부러워하고 어떻게 운을 

가질 수 있는지에 대해 궁금해 한다.



<운의 힘>은 책 제목처럼 자신의 운의

힘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진정한 운이란 지금 이 순간, 오늘의 내 생각과 

행동과 선택이 켜켜이 쌓여 천천히 다가와 

한순간 폭발적으로 커지며 앞으로 

나아갈 길을 트이게 해주는 것으로


천지인을 근간으로 한 오행, 역학, 풍수를 유용한 

도구로 활용하여 나를 단련하고 준비하면

운의 힘은 더욱 더 길러질 수 있고 


운을 모으고 운의 힘을 쌓으면 좋은 

운으로 가득할 수 있다는점에서 

많은 기대감을 가지고 책을 읽었다. 


운의 구성 요소인 천, 지, 인에 대해 

잘 알고 생활 속에서 실천해야 운의 힘을

올릴 수 있다는점을 알 수 있었다.


천은 시간이며 운의 환경이라고 할 수 있는데 

운이 좋은가 안 좋은 가를 보는 것이고,


지는 운의 공간, 풍수를 뜻하는데 사람과

공간은 서로 영향을 주고받게 되어 있다는점,


인은 사람, 바로 나 자신을 말하는 것으로

운을 높이기 위해서는 자신의 천성과 기질,

태생적인 성향에 대해 올바로 아는 것이

중요하다는점을 이해할 수 있었다


그리고 천-TIME, 지-SPACE, 인-PEOPLE.

각 운의 구성 요소에 따라서 구체적으로 

실천해야하는 방법이 무엇인지 배울 수 있었다.



척하는, 과욕, 뒷말은 자신의 운을 깍아먹기 때문에

삼가하고 자신의 이익만을 생각하지 말고 전체의

이익의 합을 생각한다면 좋은 운은 자신에게 

돌아오게 된다는점을 생각해야 하고,


공간의 운을 높이기 위해선 쓰지 않는 물건은 

버리고 비우고 남은 물건은 정리정돈하여 

채광, 환기, 통풍이 잘 되도록 하면서 

생기가 도는 공간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며,


지금 자신이 하고 있는 생각, 말과 목소리,

행동과 습관, 표정과 태도, 걸음걸이 

같은 것들부터 하나하나 고치고 바꾸어야 

운도 바꿀 수 있다는점을 알 수 있었다.



무엇보다 타고난 성격과 10가지 성향을 바탕으로

나에 대해 성찰하고 나를 바꾸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동안 운이라는 것이 멀게만 느껴지고 

운은 타고나는 것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운의 힘>을 통해 운의 힘을 올리기 위해 

어떤 상황과 환경을 만들어야 하는지,

어떻게 행동하고 바꾸어야하는지,


나에게 도움이 되는 사람을 제대로 

파악할 수 있는 방법과 공간에 정성을

기울이는 것이 삶의 방향에 영향을 

끼친다는점을 알 수 있었고,

앞으로 적극적으로 실천해야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