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1 마케팅 - 1대1 맞춤형 팬덤 마케팅의 시대가 왔다
니시구치 가즈키 지음, 이주희 옮김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0년 8월
평점 :
절판



<N1 마케팅>은 고객 중심 마케팅을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는 책이다.


N1마케팅-고객 기점 마케팅은 한 사람의 

고객을 통해 상품과 서비스의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한다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


한 사람의 고객을 철저하게 이해하고

그를 통해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그것을

바탕으로 실행에 옮기는 것이라는점과


과거의 마케팅이 시장 세분화에 

기반해 비슷한 니즈를 가진 

집단을 찾는 데서 출발했다면


지금과 같은 시대에서는 불특정 다수 중

누군가가 아니라 실재하는 한 사람의 고객을 

만나서 우리 상품을 처음 구매한 날부터

지금까지의 경험을 상세히 들어보고 

그 사람의 행동 이면에 들어 있는 심리를 

이해하면 성공하는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다는점을 이해할 수 있었다.


지금처럼 모든 것이 연결되어 있고,

정보가 많아지고 다양한 제품들이 

많이 쏟아져 나오는 시대에 고객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진정성이라는 점과


고객 각각의 다양한 개성이 존중 받는 

시대이기 때문에 자기다움을 제대로 

강조하는 것이 오히려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집중 시킬 수 있다는 점을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것 같다.


스마트폰의 등장, 소셜미디어의 발전, 

다양한 종류의 플랫폼, 뉴미디어의 등장, 

새로운 기술을 이용한 마케팅 방법 등.

 시대의 흐름과 기술의 발전을 통해 

마케팅의 방식 또한 다양해졌다.


과거의 마케팅이 기업이 고객에게 

일방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식이었다면

소셜미디어가 발달하면서 요즘 고객들은 

단순히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 소비 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소셜미디어를 이용해 공유, 확산하고 있다.


더 나아가 자신이 좋아하는 브랜드의 성장을 위해, 

자발적으로 활발히 홍보 해 주는 사람들 또한 

많아지고 있기 때문에 고객의 구매 경험을 

향상 시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점을

항상 생각하면서 마케팅을 실행해야겠다.


화장품, 생활용품, 의약품, 뉴스앱 등 

다양한 상품의 담당 마케터로 일하면서 

수많은 베스트셀러, 판매 1위 제품을 만들어 낸

저자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초, 

응용의 단계와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자세히 설명하기 때문에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


<N1 마케팅>을 통해 알게 된 고객 기점 마케팅 방식을

적극적으로 반영한 전략을 수립, 실행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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