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롬 빅 투 스몰 From Big To Small - 빅브랜드를 이기는 스몰브랜드와 공간디자인의 힘
손창현 지음 / 넥서스BIZ / 2020년 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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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롬 빅 투 스몰>은 스몰 브랜드와 

공간 플랫폼을 통해 성공을 이룬 곳들의 

전략이 무엇인지 알 수 있는 책이다.


스몰 브랜드, 공간 플랫폼, 상생 플랫폼으로

나누어서 브랜드와 공간이 가지는 의미와

가치에 대해 이야기한다.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서 오랫동안 

기다리면서까지 찾는 공간,


많은 사람들에게 신뢰와 인정을 받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간, 

새로운 컨셉의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색다른 재미와 의미를 전달하는 곳들이 있다.


그들이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공간,

제품, 서비스가 될 수 있었던 이유는

크기는 작지만 자신만의 브랜드를 갖고 있고, 

브랜딩을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 된 

가치를 전달했기 때문이라는점을 알 수 있었다.


단순히 많이 판매하겠다는 생각보다는 

고객과의 지속가능한 관계를 

고민하는 것이 바로 브랜딩이고,


자신이 무얼 만들고 있는지, 

그것을 필요로 하는 사람은 누구인지,

소비자가 무엇을 가장 아쉽고 불편하게 생각하는지 

연구에 연구를 거듭해야하는 것이 브랜딩의 

본질이자 핵심이고, 찾고 싶은 공간을 만들기 위해 

필수적으로 갖춰야하는 요건이라 점을 잊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사람들이 즐겨 찾고 최고로 인정받고 있는 

스몰 브랜드와 공간 플랫폼, 상생 플랫폼에 

대한 설명과 함께 어떻게 고객에게 최적화 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자신만의 차별화 된 컨셉을 

구축 할 수 있었는지에 대해 알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됐다.


버려진 공간을 새로운 컨셉의 공간으로 꾸며 

사람들이 즐겨찾는 공간으로 만들고 있는

기획자이자 스페이스 프로듀서인 저자가 

그동안 여러 공간을 만들어오면서 겪었던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설명하기 때문에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


요즘 고객들은 단순히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 소비만 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공간, 독특한 공간, 이쁜 공간, 

잘 꾸며진 공간, 다른 곳과는 차별화 된 

공간에 왔다는 것을 여러 사람에게 인증하고 

공간에서의 경험을 활발히 공유한다. 


그렇기 때문에 단순히 고객들에게 우리 

이런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야기 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에게 

우리만의 차별화 된 콘텐츠와 매력적인 

가치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고,

그래야 고객에게 오랫동안 인정 받을 수 있는 

브랜드, 공간이 될 수 있다는점을 알게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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